수강후기

[실전 31기 마! 그 좋은 아파트 좀 15 가온나 피커] 감동 가득했던 실전반 5강 후기

  • 25.06.03

안녕하세요, 피커입니다.

이번 강의는 마스터 멘토님의 질의응답 강의 였습니다.

멘토님이 강의에서 해주신 말씀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초반 분들도 많이 만나라, 그들이 하는 질문에 제대로 답을 하지 못한다면 그건 뭔가 잘못 된 것이다.

아웃풋을 해야 인풋으로 뭘 넣을지 알 수 있다. 해주신 말씀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처음에 멘토님이 본인 소개를 하시면서 코칭해주신 인원 수를 말씀해주셨는데요,

그 과정에서 쌓으신 인사이트가 이 강의에 고스란히 녹아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너무 귀한 강의다 싶었습니다.

 

1. 실전반 전과 후의 인식 변화

수도권 소액투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수도권에 소액투자가 돼? 였는데,, 되는구나! 로 바뀌었습니다.

 

2. 오늘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

수익이 났을 때, 안났을 때 갈아타기의 경우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던게 기억에 남습니다.

수익이 나지 않았을 때의 갈아타기는 신중히 접근해야 하며, 시장도 있지만 투자자로서 준비가 되어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시장이 바뀌어가고 내 실력도 쌓이면서 이전에 내가 했던 투자가 못난이처럼 보일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마냥 갈아타고 싶어하기 보다는 진짜 내가 갈아탈 준비가 되어있는지 그 이상의 가치가 있는 물건을 알고있는지를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소액투자로 접근하는 물건은 수익의 크기를 지방투자와 비슷한 정도로 

보수적으로 접근하라 말씀해주신 것도 기억에 남는 부분입니다.

이번 임장지가 5급지였는데요, 수도권은 전세 상승분으로 재투자가 가능하기에 길게 가져갈 것만 생각해서 결론을 뽑았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보유하는게 아니라니,, 배웠음에도 놓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을 듣고 결론에서 지방과 저울질 한 부분을 다시 고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인드 부분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내가 집중을 하던 하지 못하던 내 가족에게는 같은 시간이라는 말씀을 해주신 부분입니다.

가족이 배려해줘서 확보한 소중한 시간임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임장을 하거나 임보를 쓰다보면 집중력이 흐트려지는 시간들이 있는데 그때마다 이 말씀을 떠올려야겠습니다.

 

3. 바로 실천할 행동 한 가지

-항상 투자가 가능하다는 마음으로 전세가 변동에 주목하며 시세트래킹 열심히 하기

 

 

항상 마지막 강의에는 추억 가득한 사진을 영상에 담아주시는데요, 

이번에는 튜터님들의 메세지까지 있어서 감동이 더욱 진했습니다.

우리 튜터님 메세지도 있어서 더더 감동 받았네요 >< ♥

 

 

마지막에 마스터 멘토님이 읊어주신 록키 발모아 대사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생은 얼마나 세게 때릴 수 있느냐가 아니야

얼마나 맞고도 계속 나아갈 수 있느냐야

 

명심하고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좋은 강의 너무너무 감사 드립니다. ♥

 


댓글


피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