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실전31기 쩡봉위 튜터님과 함께 하는 럭키 7조 스리링] 웰씽킹 독서후기

  • 25.06.05
웰씽킹 WEALTHINKING - 예스24

 

책 제목 : 웰씽킹 

저자 및 출판사 :  켈리최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5.6.4. 재독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웰씽킹 #태도 #시각화

 


 

STEP1. 본깨적

깨적

p.66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세 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었다면 좋 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행복해지려면 먼저 나쁜 습관부터 끊어내야 한다는 말이 마음에 남았다. 지금의 나를 가로막고 있는 것은 바로 내 안의 반복되는 습관들!!!


내가 끊어내고 싶은 습관은,
1. 주말 아침에 뒹굴 거리는 습관 
2. 과자 등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것 
3. 일을 미루다가 몰아서 하는 것이다.

 

앞으로는 이렇게 하자!
1) 주말 아침엔 무조건 침대에서 나오기!
2) 군것질 대신 따뜻한 차나 과일로 대체하기
3) 미루지 않고 안켠쓴 원칙 지키기

p86

꿈이 이루어지게 하려면 보다 분명한 목표를 정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정확한 목표 액수를 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100억 원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같은 명료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꿈이 이루어지려면 추상적인 바람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느꼈다. 부자 되고 싶다는 막연함 대신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

 

나는 40억원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나는 부를 끌어당겼고 가난의 고리는 나로부터 끊어졌다.

p99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즉,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소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

 

p102

그러나 당신이 당장 내 잇속만 차리고, 타인에게 돈이 흐를 수 있도록 도울 수 없다면 포기하는 편이 좋다. 언젠가는 반드시 무너질 것이기 때문이다.

 

P149

내가 1000명 이상의 자수성가한 부자를 연구하고 만나면서 깨달은 것은 성장이 멈추면 행복하지 않다는 결론이었다. 돈도 있고 꾸준히 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할 수 있다는 점은 결코 잊지 마라. 무엇보다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공헌해야 오랫동안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 

진짜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인격과 공헌까지 갖춘 사람이라는 점이 마음에 깊이 남았다.
나만 잘되려는 마음으로는 오래갈 수 없고, 결국 무너진다는 경고도 인상 깊었다. 성장을 멈추면 행복도 멈춘다는 말에 뜨끔했고… 계속 배우고 나누며 살아야겠다고 느꼈다. 바로 월부 튜터님들도 이런 선한 마음으로 나누고 있는 게 아닐까?

 

주변의 성장이 곧 나의 행복이라는 걸 잊지 않고 혼자만 잘되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주변을 둘러보자. 
혼자만 잘하려고 하지 말자

 

P152

당신의 삶이 한 권의 채깅라고 했을 때, 낱장에서 이어나는 실수에 너무 집중할 필요가 없다.  가령 책에 잉크를 떨어뜨렸거나 부주의로 책이 찢어졌더라도 너무 매달리며 자신을 탓하지 말라는 말이다. 그냥 다음 장으로 넘기면 된다.

 

P153

어제의 나는 실패한 사람일지 몰라도 오늘의 나는 실패했던 사람일 뿐이다. 더 나아가 ‘실패한 나’, ‘ 실패했던 나’, ‘실패도 해봤던 나’로 바꿔야 한다. 

실수를 하면 하루종일 그 잔상이 머릿 속에 남는데, 실수나 실패에 너무 오래 매달릴 필요 없다는 말이 위로가 되었다. 인생이 한 권의 책이라면 한 장의 얼룩이나 찢어진 페이지에 모든 걸 걸 이유는 없다는 걸 알게 됐다. ‘실패한 나’가 아니라 ‘실패도 해봤던 나’로 바라보는 시각이 중요하다는 점도 알 수 있었다.

 

완벽하지 않아도 계속 다음 장을 넘기듯
실수는 가볍게 넘기기. 누구나 그럴 수 있다.

P182

 

그만둘 수 있는 상황이 생기면 핑계가 많아진다. 핑계가 많아진다는 것은 목표와 멀어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핑계를 댄다는 건 이미 마음이 목표에서 멀어졌다는 증거라는 말이 와닿았다. 그만둘까? 좀 쉴까? 생각이 들 때마다 마음을 다잡고 월부 환경에 오래 남아있어야지!

 

월부 바짓 가랑이를 붙들고 오래 남아있자

P.203

1)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2)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3) 이상적인 하루를 상상하는 ‘아침 시각화’
4)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5)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6) 비우는 ‘저녁 시각화’

2040년 6월 5일
노을이 붉게 물든 한강이 거실 창 너머로 펼쳐진다.
나는 그 풍경을 바라보며 김이 살짝 오르는 유자차를 두 손으로 감싸쥐고 천천히 한 모금 들이킨다. 따뜻한 유자향이 입안 가득 퍼지고, 푹신한 소파는 마치 나를 감싸 안듯 포근하다. 창가 틈으로 스며든 오후의 햇살은 바닥을 금빛으로 물들이며, 이 순간을 더 찬란하게 만들어준다. 남편은 맞은편 테이블에 앉아 오늘의 뉴스 기사를 훑고 있다. 파워블로거로서 그날의 글감을 고르는 일은 이제 그의 일상이 되었고, 그는 어느새 그 역할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그 곁에는 쇼파 밑에 엎드린 아이들이 있다. 아이들은 조용히 책장을 넘기며, 각자의 책 속 세계에 몰입해 있다. 이 장면은 나에게 있어 막연한 꿈이 아니라 이루고 싶은 구체적인 미래다. 이제 나는 매일 아침 이 장면을 마음속에 그려야겠다.

p142. 하나의 불씨만 있다면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고 무엇이든 해낼 수있다. 

 

P.260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

 

p.264 당신의 인생 중에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순간은 반드시 있었다. 다만, 그게 기회인지 몰랐기 때문에 그냥 지나쳤을 것이다. 어쩌면 지금 이 순간 역시 당신이 부자가 될 또 한 번의 기회일지도 모른다. 그렇다. 부를 끌어당기는 자, 웰씽커(Wealthinker)가 될 수 있는 순간인 것이다.

하나의 불씨만 있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말이 용기를 줬다. 지나간 기회는 몰라서 놓친 것이고 지금 이 순간도 또 다른 기회일 수 있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게 되었다. 결국, 믿고 움직이는 사람이 기회를 붙잡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늘 생각하자. 나는 할 수 있다! 한계를 스스로 긋지 말자
나는 다 할 수 있다. 해낼 수 있고 해냈다

p317

실패한 사람과 성공하는 사람의 차이는 1하이나 2할 그 어디쯤이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때까지 한다. 실패한 살마은 마지막 1할을 남겨두고 재능이 아니라며 돌아선다. 몇 년씩 쏟아온 것을 버리고 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려고 한다. 그러지 말고 반드시 될 때까지 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건 거창한 재능이 아니라, 마지막 1할을 버티는 힘이라는 걸 느꼈다.
끝까지 해보는 사람이 결국 살아남고, 살아남은 사람이 진짜 강한 사람이라는 말이 마음에 남았다.

 

6월에 임장하면서 한번 더 이모티콘 도전해보자.  살짝만 고쳐서 제출하면 될지도 모르잖아! 된다된다 생각하고 도전해보자

p320

설거지 하는데도, 우와! 재밌겠다!

청소를 하는데도, 우와! 신난다!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재밌게 해볼까?

음악을 틀어볼까?

한번 크게 웃고 시작할까?

 

당신도 스스로의 인생에 약간의 흥을 더해서 즐겨보라. 처음엔 사람들이 이상한 눈초리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일하는 것도 즐기고, 배우자와의 관계도 즐기고, 새롭게 배우는 것도 즐기다 보면 그 사람들에게도 뜨거운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작은 일에도 흥을 더하면 삶이 훨씬 가벼워진다는 걸 느꼈다. 즐기는 사람이 결국 에너지를 전하고, 그 에너지가 또 좋은 변화를 만든다는 걸 알게 되었다.
 

우와 재밌다! 독서 후기 쓰는 거 재밌다!
내 삶에 흥을 더하고 내가 먼저 즐기며 주변에도 긍정 에너지를 퍼뜨리는 사람이 되겠다

p344

30대는 직업의 롤모델 또는 멘토에게 배워서 내가 종사하고자 하는 업계의 최고가 되어야 한다. 이는 인생을 복리로 사는 준비 과정이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30대는 업계 최고가 되기 위한 준비 기간이라는 말이 마음에 깊이 박혔다. 그리고 결국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내가 나를 먼저 귀하게 여겨야 한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삶을 대충 대하면 나도, 꿈도 함께 사라진다는 걸 느꼈다.

 

월부 롤모델! 멘토님과 선배님들에게 배움을 구하자 어떤 순간에도 내 삶을 함부로 대하지 말자 나를 소중히 여기자!

STEP2. 책에서 적용할 점

 

  • (적) 1) 주말 아침엔 무조건 침대에서 나오기!
    2) 군것질 대신 따뜻한 차나 과일로 대체하기
    3) 미루지 않고 안켠쓴 원칙 지키기

 

  • (적) 한강뷰 실거주
    - 매달 앞마당 1개씩 추가
    - 매주 독서 1권씩. 연간 48권
    - 월급의 80% 저축 (+ 짠테크)
    - 매일 명상 + 스쿼트 운동 
    ☑ 2024년 서울 1호기 씨앗 심기(完)
    ☐ 2026년 수도권 신축 2호기 씨앗 심기
    ☐ 2028년 수도권 신축 3호기 씨앗 심기
    ☐ 2030년 서울 4호기 씨앗 심기
    ☐ 2035년 순자산 20억 달성

 

  • (적) 완벽하지 않아도 계속 다음 장을 넘기듯
    실수는 가볍게 넘기기
     

 

  • (적)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늘 생각하자. 나는 할 수 있다! 한계를 스스로 긋지 말자

 

  • (적) 6월에 임장하면서 한번 더 이모티콘 도전해보자

 

  • (적) 월부 롤모델! 멘토님과 선배님들에게 배움을 구하자

 

 

STEP3.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우리집 ♡

 


댓글


조타뤠
25. 06. 05. 22:09

놀러가야지💚

노란체리
25. 06. 06. 20:46

우와 적용 너무 잘하셨어요~ 저도 독서후기를 써보려고 하는데 bm 좀 하겠습니당 ㅋㅋ 본깨적은 머슨 뜻인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