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행복스입니다.
1년반만에 열반기초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너바나님 강의를 오랜만에 들으며 자본주의, 노후준비, 우리가 하고 있는 가치투자에 대해서 등 좀 더 본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사춘기인지 영 출근하기 싫고 마음도 떠 있고 하던참이었는데요,
제가 목표로 하는 미래를 달성하기 위해 근로소득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젖은 낙엽의 자세로 임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전보드를 만들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항상 30억을 훌쩍 뛰어넘는 목표자산을 적게 되는데요,
부자보고서에 순자산 30억이 대한민국 상위1프로인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나니
상위 1프로가 되기에 걸맞는 노력을 나는 하고 있나 하고 반문해 보게 되었습니다.
수험생활처럼 투자공부를 해야한다는? 했다는? 너바나님 말씀도 오버랲이 되었구요.
경제적자유로 가는 과정(전략) 부분에서는 1단계인 시간관리/부자마인드가 많이 부족했다고 스스로 느겼습니다.
최근에 목실감도 많이 안쓰고 독서도 잘 못하고 있었는데 이 또한 기본으로 돌아갈 부분이네요.
너바나님께서도 투자루틴을 잡는데에 10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으니,
너바나님 말씀대로 자책하며 스스로를 학대하지 말고 저를 응원하며 하나씩 좋은 습관을 다시금 만들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 좋은말씀과 유익한 강의내용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을 얻어 좀 더 열심히 해나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젖은 낙엽"이라는 단어가 엄청 와 닿네요! 제가 생각하고 느꼈던 감정과 많이 닮아있는 것 같아요~ 가랑비 옷이 젖듯이 천천히 10년간 투자루틴 다져서 행복스님 닉네임처럼 더 행복한 미래가 되길 응원합니다! 아자아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