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원씽 / 게리 켈러. 제이파파산
저자 및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 2025. 6.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우선순위 #몰입 #성공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게리 켈러 - 저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게리 켈러는 텏스 오스틴의 한 칸짜리 사무실에서 시작하여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개발 회사를 일구었고, 총 130만 부 이상이 팔린 세 권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하기도 했다.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리더로서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교육에 힘쓰고 있다.
제이 파파산 - 켈러 윌리엄스 출판부의 부사장이자 렐릭 출판사의 대표이사다. 하퍼콜린스 출판사의
편집자로 근무하는 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편집한 바 있다. 게리 켈러와 함께 일한 10년 동안에는 켈러의 저서를 포함해 열 권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
2. 내용 및 줄거리
:
p34
성공한 사람들의 삶에 ‘단 하나’의 정신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은 그것이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근본적인 진실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나에게도 나타났고, 간절히 원한다면 당신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단 하나’를 자신의 일과 삶에 적용시키는 것은 성공을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도 현명한 일이다.
p 47
“가장 중요한 일이 언제나 가장 큰 소리로 나를 부르는 것은 아니다.”
p74
모든 면에서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p87
사람은 누구나 한정된 자원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의지력이 그러한 자원 중 하나라는 사실은 잘 모른다. 그래서 의지력이 무한정 공급되는 것처럼 행동하기 일쑤다. 의지력을 음식이나 잠처럼 관리해야 할 자원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자주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의지력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의지를 전혀 사용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p120
무언가를 한 가지 방식으로 하는 법을 배웠다면, 그리고 맺고 있는 인간관계가 한정적이라면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전까지는 그것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
하지만 그때가 되면 비로소 뚫고 올라가기 너무 힘든 인공적인 ‘성취의 천장’을 만들어 놓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사실상 자신을 상자안에 가두어 둔 셈이다 하는 일과 일을 하는 방법, 함께 하는 사람들 모두를 생각할 수 있는 최대치로 상상해 보라. 끝을 모를 정도로 큰 상자라면 아마 평생토록 그 어떤 벽에도 부딪치지 않을 것이다.
p133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떳떳하게 “여기가 지금 내가 있어야 할 곳이고, 나는 내가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다면 당신의 삶 속에 숨어 있는 모든 훌륭한 가능성들이 현실이 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는 ‘단 하나’(The one thing)가 탁원한 성과 뒤에 숨겨진 놀랍고도 단순한 진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p139
남다른 삶을 꿈꾼다면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는 것이 곧 해답이다. 초점탐색 질문이야말로 바로 그것을 위한 특별한 접근법이다. 누구 하나 내게 지시를 내려 주지 않는 세상에서, 이 질문은 남다른 성과로 이어질 특별한 해답을 찾는 간단한 공식이 될 것이다.
p208
미리 휴식 시간을 정해 두면 사실상 업무 시간을 중심으로 쉬는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가 된다. 또한 자신이 언제 쉴지 다른이들에게 미리 알려줌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거기에 맞춰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한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처음부터 재충전하고 스스로에게 보상을 내릴 시간을 따로 마련해 두어야 한다.
쉬는 것은 일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p212
탁월한 성과를 경험하려면 아침에는 생산자가 되고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어라. 당신의 목표는 ‘단 하나의 일을 마치는 것’이다. 하지만 매일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따로 떼어 두지 않으면 당신의 단 하나는 영영 끝나지 않을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꿈을 높게 가져야만 그 근처라도 간다. 내가 자신만의 상자에 가두는 이상이 낮은 단계에는 머물지 말자
성취의 천장을 만들어서 비로서 뚫고 올라가는 경험을 하고 싶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한가지 일에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미리 휴식 시간을 정해두는 것
사실 계획표를 짤때 시간이 항상 부족하니까 쉬는 날을 따로 분리하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계속 달리는 것 같고 힘들면서 정신적인 여유가 없다고 해야하나
책에서 나온 이렇게 물리적으로라도 쉬는 날을 정해야 재충전을 할 수 있고 남은 기간동안 더 달릴 수 있을 것 같다.
재독으로 다시 본 원씽은 계속 읽어도 질리지 않을 듯하다
읽어도 읽어도 새로운 말들이 눈에 속속 박힌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