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들으며 처음 느낀건 ‘노후에 대한 불안감’이였습니다.
난아직젊지, 뭐든하겠지 노후에도 아름답게 살겠지라는 막연한상상만으로 살았던 저였습니다.
최근 다이어리에 노후에 관해 빼곡하게 고민에 대해 글을 써놨는 제자신에게 너바나님은 현실을 일깨워주셨고
이강의를 통해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중 기억남는 키워드, L-E-D입니다.
L(long work) : 현재 저는 개인사정으로 퇴사예정입니다. 너바나님께서는 최대한 일할수있을때까지 일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실업급여받는기간에 투자공부를 하고 내년초에 구직을 꼭해서 다시 맞벌이바퀴를 다시 굴릴예정입니다.
E(early start) : 열반기초와 자모님강의를 다시 시작으로 제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로 만들겠습니다.
D(double income) : 맞벌이로 굴리면서 열심히 투자공부와 투자를 병행해서 언젠가는 부동산과 꼭 맞벌이를 하는 실력을 키우겠습니다.
이 강의를 들으며 제가 느끼고 생각한점은,
1) 올해 재정적인부분을 다시점검하여 매년 저축이 어느정도까지 가능할것이냐,
2) 은퇴나이는 언제로 결정하여 투자공부를 하며 달려야할것이냐,
3) 그렇다면 어떤물건이 가치가있는 물건이며 비교를 하려면 어떻게 비교를 하면되는가
4) 마지막 가장중요한점은 공부하면서 겸손한마음으로 부자되는 마인드셋
제가 10년을 어떻게 살았는지 요즘 인생성적표를 받고 하나하나 인생복기를 수없이 하던참이였습니다. 열반기초반에서 너바나님께서 목표없이 열심히만살았는 삶에 대해 결과값을 말씀해주셨을때 마음이 쿵했습니다. 지금 제가그모습이라서요, 다음 10년인생성적표에는 이런느낌이들지않으려고 다시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좋은강의감사합니다 너바나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