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7기 52조 슬림 1주차 후기] 인생의 비전보드

  • 25.06.0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월급쟁이부자들 강의를 듣고 나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여행을 갈 때도 계획을 세우면서, 왜 내 인생을 살아갈 때는 목표를 세우지 않는가?”라는 너바나님의 질문이었습니다. 우리는 여행을 갈 때 어디로 갈 지 목적지를 정하고, 어떤 활동을 할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할 지를 정합니다. 특히 가장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어디로 갈 지’, 목적지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여행을 갈 때는 어디로 갈 지를 제일 먼저 정했으면서, 삶을 살아갈 때는 인생의 목적지를 정하지 않았습니다. ‘생각한 대로 살아가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명언이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저는 그때그때 닥치는 상황에 맞춰 흘러가는 대로, 그저 사는 대로 생각하며 살아갔던 것 같습니다.

 과제로 비전보드를 작성하게 되면서 ‘나의 인생의 목적지는 어디일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전보드의 맨 첫 페이지에 행복한 내가 되려면 필요한 것들을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제게 필요한 것은 가족들의 행복한 얼굴, 취미생활, 비싸거나 커다랗지는 않더라도 정돈된 집, 건강한 나의 모습 등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경제적인 자유 역시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제적인 자유 뿐만 아니라 좋은 습관들, 예를 들면 건강을 위한 운동하는 습관, 가족들과 짬짬이 시간을 보내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월부 강의를 수강하면서, 조원 분들과 함께 비전보드의 제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나아가겠습니다. 인생의 목적지를 정하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기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직은 먼 것처럼 느껴지지만, 한 발씩 나아가다 보면 10년 후, 20년 후의 나는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듭니다.


댓글


셰르파2
25. 06. 09. 20:09

한 발씩 나아가 인생의 목표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슬림님 응원해요~~~!!!!

네마녀
25. 06. 19. 21:57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