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7기 46조] 1주차 수강후기 - 노후를 구체적으로 상상하다

  • 25.06.1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직장인이 되고 첫 해,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으며 노후 준비가 현재 심각하다는 것 정도는 인지하고 있었따.

그래서 당시 재무설계상담도 받고, 연금형 펀드도 추가 가입하며, 주기적으로 주식투자를 진행해왔다.

나름대로 경제관련 뉴스도 꾸준히 트래킹하고, 같은 나이대의 다른 친구들에 비해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렇게 열심히 모아도 내가 바라는 나이대에 좋은 집에서 살려면, 좋은 직장을 다니고 있음에도 택도 없었다.

현재 대기업 종사 중이기에, 나의 소득수준이 분명히 낮지 않은 편일텐데도, 

한국 부동산은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선 엄청난 레버리지를 활용하지 않으면 실현이 거의 불가능한 기형적인 구조다.

 

그래서 투자는 결국 부동산이라는 한가지 재테크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매달 뼈저리게 느낀다. ㅜㅜ

 

특히, 주변에 있는 직장 선배들을 보았을 때, 생각보다 어린 나이에 좋은 지역에서 자가를 소유하는 경우와

나이가 많음에도 반전세를 살아가는 분들을 보며 부동산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개개인의 삶이 매우 다름을 느낀다.

 

나는 지방 소도시에서 태어나 평생을 살아오면서 경제적으로 한 단계 계급이 상승하는 삶을 꿈꾼다.

좋은 집, 좋은 차, 자식의 삶을 전폭 지원해주는 그런 삶.

그를 위해선 매 달 벌어들여야 할 돈이 얼마고, 얼마씩 수익률이 나야하는지 이번 기회에 명확히 정해보게 되었다.

 

물론, 추후 배우자를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될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생각한다.

그래도, 아직 미혼인 지금 시절에 오히려 공격적으로 투자해볼 수 있는 기회이지 않나 싶다.

 

우선 급여 저축으로 1억을 마련하고, 그 후 대출을 껴서 1호기를 하루빨리 상승장이 다가오기 전 구매해야하지 싶다.

(지금처럼 공급절벽이 예정되어 있는 시기에, 전세가 상승이 예정되어 있다면 투자는 빠를수록 좋다 생각한다.)

그 후, 매년 투자된 집 + 상환해야 할 대출이자가 있으면 자연스레 내가 불필요하게 지출하던 소비 품목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게 자연스레 다주택을 소유하게 되고, 개별 양도세를 낸 이후에도 실투자금 대비 수익률 100프로만 찍어도 5년 후 매도 기준 1년 20프로 수익이지 않는가. 

 

하루 빨리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댓글


김부동
25. 06. 10. 17:22

복실한방울님. 하루빨리 시작하실 복실한방울님 앞으로의 투자공부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버드플랜 kim
25. 06. 10. 21:38

복실한방울님 우리 할 수 있다고 믿어요! 화이팅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