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 미츠루
1강을 완강하고 후기를 쓰는 지금 마지막에 언급하신 문장과 처음 너바나님 소개 중에 있던 일화가 연결되는 것 같단 생각이 들어 제목으로 넣어봤습니다. 물론 그 일화가 제겐 가장 인상깊기도 했어요.
강의 초반은 너바나님 소개였는데 그 중에서 3번의 기회를 놓친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너바나님께는 이때가 제로였던 시기였겠죠?
저는 이제 월부 2개월 차인데 가입 전까지만 해도 부동산 투자는 생각에 없었고 내집마련 고민 중이었어요. 부동산 투자는 돈이 있는 사람들이나 하는 것이고 갭투자 같은건 도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몇 년 전에 문제가 되기도 했었죠. 물론 그건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느냐까지 생각하지 않고 불나방처럼 뛰어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너바나님도 이런 고민을 하셨고 3번의 기회를 놓치며 인식이 변화하셨다고 하셔서 내적 친밀감이 들었습니다. 나만 이런 생각을 했던게 아니였구나 싶었어요.
단순히 부동산 투자는 무조건 돈이 되는 것이다라고만 하셨으면 ‘그래,맞아'라고 동의는 하겠지만 부정적인 마음이 제법 남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미래에 좋은 기회가 생겼을 때 망설임이 생겨 기회를 놓쳤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가만히 앉아서 자본주의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제대로 된 공부를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서야 제로에서 시작하는 중이지만 그것을 인지하고 행동하고 있는 지금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걸음씩 나아가는 저를 칭찬하면서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댓글
라라유님~~ 강의를 다 듣고 마음의 변화가 있으셨다니 강의를 제대로 흡수하셨네요! ㅎㅎㅎㅎ 누구에게나 출발점은 있는 것이니, 하나씩 같이 해나가봅시당ㅎㅎ 완강에 후기까지 넘 고생 많으셨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