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부동산Q&A

2급지 구축 24평 vs 4급지 준신축 34평 (9억대)

25.06.11

 

2급지 구축 24평이 4급지 준신축 34평이랑 갭이 비슷한데,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되네요. 현재 실거주자 위주로 갈아타기 장이라 그런지 2급지 구축 24평이 전고점 회복했으나, 4급지 34평 아파트는 덜 오른 상태이고, 전고점이 24평보다 34평이 더 높습니다. 급지가 좋은 24평을 선택할지 원래 전고점이 더 높은 34평을 살지 고민 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준삭스
25. 06. 11. 16:49

안녕하세요 깔삼한그녀님! 고민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안타깝지만 어떤 부분이 더 좋다, 좋지 않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정확히 어떤 단지인지는 모르겠으나, 말씀해주신 단지의 보편적인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2급지 구축 24평 장점 : 좋은 땅이라 먼저 고점까지 회복이 됐고, 수요가 몰리는 곳(안정성) 단점 : 구축이라 전세가 상승이 4급지 84 준신축 단지보다 덜 할 수 있음 4급지 준신축 34평 장점 : 아직 상승 전이고 가치대비 쌀 확률이 높음, 연식이 좋기 때문에 전세가를 더 올려받을 확률이 높음 단점 : 아직 덜 상승했다는 것은 상승한 단지들보다 선호도가 낮을 확률이 높음 이런 장단점과 특징을 알고, 매물코칭을 받아 그녀님의 포트폴리오에 더 맞는 자산을 취득하면 좋겠습니다 :) 응원드립니다!

쩡봉위creator badge
25. 06. 11. 16:51

안녕하세요 깔쌈님!! 수도권 시장도 급지에 따라 분위기나 가격회복이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 시장에서도 가격의 상승 속도가 급이제 따라 다를수있는데요. 두 단지중 어떤게 더 가치있는 단지인지 평형까지 생각해보시고 저평가된 부분까지 고려해보신 다음에 결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급지가 전고점대비 이미 회복은 했지만 어떤 단지냐에 따라 추후 더 수익을 가져다 줄수도있는점은 유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아오마메
25. 06. 11. 22:55

깔쌈한그녀님, 매수 고민 하고 계시는군요. 저도 작년에 비슷한 고민을 했었기에 너무 공감되네요.. 투자를 하고보니... 투자금, 전고점, 급지 보다도 더 중요한 건 그 단지의 가치 인것같습니다. 직장, 교통, 환경, 학군에 대해 그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한번 판단해보시고 그래도 결정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매물코칭'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울투자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