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지 구축 24평이 4급지 준신축 34평이랑 갭이 비슷한데,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되네요. 현재 실거주자 위주로 갈아타기 장이라 그런지 2급지 구축 24평이 전고점 회복했으나, 4급지 34평 아파트는 덜 오른 상태이고, 전고점이 24평보다 34평이 더 높습니다. 급지가 좋은 24평을 선택할지 원래 전고점이 더 높은 34평을 살지 고민 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깔삼한그녀님! 고민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안타깝지만 어떤 부분이 더 좋다, 좋지 않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정확히 어떤 단지인지는 모르겠으나, 말씀해주신 단지의 보편적인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2급지 구축 24평 장점 : 좋은 땅이라 먼저 고점까지 회복이 됐고, 수요가 몰리는 곳(안정성) 단점 : 구축이라 전세가 상승이 4급지 84 준신축 단지보다 덜 할 수 있음 4급지 준신축 34평 장점 : 아직 상승 전이고 가치대비 쌀 확률이 높음, 연식이 좋기 때문에 전세가를 더 올려받을 확률이 높음 단점 : 아직 덜 상승했다는 것은 상승한 단지들보다 선호도가 낮을 확률이 높음 이런 장단점과 특징을 알고, 매물코칭을 받아 그녀님의 포트폴리오에 더 맞는 자산을 취득하면 좋겠습니다 :)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깔쌈님!! 수도권 시장도 급지에 따라 분위기나 가격회복이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 시장에서도 가격의 상승 속도가 급이제 따라 다를수있는데요. 두 단지중 어떤게 더 가치있는 단지인지 평형까지 생각해보시고 저평가된 부분까지 고려해보신 다음에 결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급지가 전고점대비 이미 회복은 했지만 어떤 단지냐에 따라 추후 더 수익을 가져다 줄수도있는점은 유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깔쌈한그녀님, 매수 고민 하고 계시는군요. 저도 작년에 비슷한 고민을 했었기에 너무 공감되네요.. 투자를 하고보니... 투자금, 전고점, 급지 보다도 더 중요한 건 그 단지의 가치 인것같습니다. 직장, 교통, 환경, 학군에 대해 그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한번 판단해보시고 그래도 결정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매물코칭'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울투자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