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작년에 열중들었었는데 그 때 게리롱님 강의 분명 들었는데 지금 기억나는게 뭐냐고 내 자신에게 물어보다면?
월부전에 취미로 웨이크보드 탔던거랑 투자실패 사례 얘기해주신거만 기억에 남느다.
좋은 얘기 많이 해주셨을텐데 왜 이런 에피소드만 기억에 남는걸까?
강의후기 다시 읽어보니 저환수원리랑 복기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얘기도 있었는데 까맣게 잊고 있었다.
강의 들으면서 중요하다고 느낌적으로는 남은데 왜 구체적으로 남지 않았을까?
강의후기 바로 쓰지 않아서? 복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반복을 하지 않아서?
강의 들으면서는 정말 가슴이 벅차도록 그래!! 이거였어!! 싶은데, 불과 며칠 지나지 않으면 바로 잊는다.
강의때마다 알려주시는 내용들은 엄청 많다.
그 많은 것들을 내가 한번에 습득해서 적용할 수는 없다.
그러니 꼭 적용할 것 1가지만 남겨서 실천해보자는 마음으로 이번 강의 후기 남긴다.
저환수원리에 대한 제대로된 이해
가치 =선호도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 전고대비 -15%에 꽂혀서 가격만 보고 있었다.
가치가 선호도를 반영하는건 맞다. 하지만 이제 전고대비 몇프로는 잊고 전고가만 아니면 된다고 생각하고
단지를 바라보자.
이걸 위해서 비교대상이 많아야 한다고 했지.
난 앞마당 9개 만들었는데 비교를 위한 그룹핑이나 시세보는건 요즘 게을리 했다.
→ 다시 시세정리 그룹핑하자.
수익성
→무조건 적은 돈으로 사는게 답이 아니다. 돈이 조금 더 들어가도 더 가치있는걸 선택해야 한다.
이 부분은 솔직히 자신없다. 그래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 당장 돈이 많이 들어가는것에 대해 내가 배운대로 잘 실천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도 항상 기억 하고 있자!!!
리스크
→난 잔금 치르지 못하니 전세 낀 물건만 찾는다!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할 수 있다.
독서
→매달 4,5권 읽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번달 10권 목표인데 오늘 이글을 쓰는 6월 11일 이미 3권 읽었다.
하고자 하면 된다!! 독서하고 바로 후기 쓰자. 정말정말 후기랑 실천할것 쓰는것 너무너무 중요!!
댓글
정서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