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신경쇠약의 많은 부분은 걱정에서 오게 된다는점.
그리고 그 걱정을 없애는 여러 방법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저를 돌아보았을 때, 큰 일에는 오히려 걱정이 없고 사소한 일에 걱정이 많은 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누가 나를 이렇게 생각하면 어떡하지, 저렇게 되면 어떡하지 걱정하는 편인데
이런 사소한 일에 대한 걱정을 극복하려면 관점에 변화를 주어 “새롭고 긍정적인 관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은 걱정이라는 것은 부정적으로 흘러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니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고
별것도 아닌 문제를 과대평가해서 속을 끓이지 않도록 하려 합니다.
그리고 또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짐으로써 자신을 잊으라라는 말도 기억에 남습니다.
걱정이 많아질 때에는 오히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것이 더 좋다는 말이었는데요
또한 레몬을 얻으면 레모네이드를 만들라라는 부분또한 인상깊었습니다.
만약 성공하지 못한다 해도 손실을 이익으로 바꾸려는 시도 자체로 우리는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는 효과가 있다. 그렇게 되면 창조적인 에너지가 발산되어 우리를 바쁘게 만들 것이기 땜누에, 우리는 영원히 지나가버린 일에 대해 애통해할 시간도 그럴 마음도 갖지 않게 된다.
나에게 주어진 것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그 일이 잘못되면 어쩌나 걱정할 시간도 없을 뿐더러 그 시간에 대한 후회도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다만 종교 얘기로 계속해서 책이 흘러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인생은 복잡하고 한치 앞도 예견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이라면 필연적으로 걱정과 불안이 있을 수 밖에 없어
걱정을 버리고 신에게 모든 것을 맡기며 기도하는 마음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이해했지만,
기독교 얘기가 많이 나와 오히려 불교나 다른 종교 얘기도 나왔으면 더 재밌지 않았을가? 하는 마음입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1.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살자.
2. 사소한 일은 걱정하지 말고, 차라리 그 시간에 다른 사람을 어떻게 기쁘게 할지 고민하자.
3. 이기적인 사람이 당신을 이용하려 할 때 앙갚음하려 들지말자. 앙갚음은 남보다 나 자신을 더 해친다.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댓글
콩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