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가격이 어떤 것에 영향을 받는지 그리고 투자할 때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을 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시장이 어떻게 변화해왔고 변화 할 것인지 전망에 대한 내용도 배울 수 있었다.
내가 사려고 하는 부동산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입지, 금리,공급 등 여러 요소가 있으나 그 안에서 영향을 주는 요소는 복합적으로 여러 요소가 영향을 준다.
장기적으로 부동산은 물가 연동이 되어 있어 경기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경기가 안 좋으면 떨어지고 좋아지면 올라간다거나,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적으면 가격이 올라갈 수밖에 없다. 강남은 직장 학군 교통 등을 따져봤을 때 대체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적기 때문에 입지독점성으로 인해 가격이 올라간다
추가로 단기적인 요인으로는 보통 은행이 망하면 나라가 망해서 은행의 대출을 연초에 풀어줄 수 밖에 없다. 그래야 은행이 매출이 좀 나기 때문에. 그래서 1월에 좀 많이 푸는데 이 영향이 심리에 영향을 끼치면서 가격의 영향이 있을 수 있다.
급여와 부동산을 비교해 보았을 때 급여보다 자본소득이 훨씬 빨리 오른다. 따라서 급여 소득 뿐만 아닌 자본소득이 중요하다.
인플레이션. 물가가 오르는 것이 정상이다. 따라서 물가가 오를 때 자본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투자하는 지역의 가격이 비슷할 때 어느 지역이 더 가치가 있는지를 봐야한다. 그래서 매매가가 가치 대비 적정한가를 보고 비교평가를 할 줄 알아야하고 이를 하기 위해선 임장을 가고 앞마당이 있어야한다.
또한 산 건물이 누수가 있는 등 시련이 있더라도 이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찾아보고 적용시켜 스스로를 성장시켜 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
댓글
더페이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