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매번 주변 지인분들은 넌 왜 그렇게까지 열심히 사냐, 너처럼은 절대 못 산다.. 등 여러 조언들을 해주지만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테트리스 끼워맞추기 하듯
빽빽하고 촘촘하게 짜여진 나의 근무 시간이 어느 순간 당연하게 느껴졌었다.
(이러한 원동력을 어디서 얻는지 꼽자면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소득이 또래 대비 많은 편이긴 하다.)
하지만 한 해가 지나갈수록 매 연말이 되면 체력적인 부담감을 느끼며,
문득 내가 언제까지 시간과 맞바꾼 노동에 대한 근로소득을 벌 수 있을까? 라는 의문과 불안감을 항상 품고 있었다.
이에 미래의 나에겐 재테크 및 경제, 투자 공부는 선택적 사항이 아닌 필수적 사항이라고 생각이 들어
많은 경제 관련 유투브 영상을 접해보기 위해 여러 채널의 강의들을 무분별하게 보기 시작했지만,
그 중 유독 신뢰감 있고 내용적으로 집중이 잘 되는 강의가 바로 "월급쟁이 부자들" 채널의 영상들이었다.
어느 순간 근무지 이동 간이나 퇴근 후 집에서 휴식 때, 음악 감상과 단순 영상 시청이 아닌
월부 모든 코너의 강의를 너무나도 당연히 듣고 보고 있는 나 자신을 보게 되었다.
이렇게 월부의 모든 업로드 된 영상을 보고 반복하니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정보를
아는 듯 모르는 듯, 주먹구구식으로 대략만 아는 듯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아 전문적으로, 체계적으로 개념부터 배우자!'라는 일념하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 1강 수강한 인증 (feat. 월부는 인증천국이다)
토익 공부 이후 정말 오랜만에 하는 공부지만, 학창시절 그 어떤 것을 배울 때보다 열정적인 나를 보았다.
물론 일과 후 듣는 강의 및 과제는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긴 하지만, 지금 내가 느끼는 에너지가 너무 좋다.
첫 강의부터 얻은 인사이트는 그간 유투브 강의 등으로 얻은 모든 것을 합친 것보다 더 컸다.
(feat. 자본주의에서 투자의 중요성, 유료 강의인만큼.. 대단한 양질의 강의이다.)
자본주의에서, 나의 소득이 대부분 근로에서 나오는 급여소득이면 근로주의적 삶이고,
하지만 부자는 자본에서 나오는 재산소득이 많은 자본주의 삶을 산다. (고로 재산소득을 늘리자 !!)
내가 제일 고민했던 부분을 첫 강의부터 해결해주었다.
☆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실력 없이 욕심으로 하는 투자의 결과는 실패로 이끈다.)
☆ 1호기로 홈런 치려고 하지마라 (번트로 여러 번 성공하자.)
☆ 위기를 기회로 ! 행동으로 임하자. 그리고 변화하는 삶을 살자!!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 함께하는 좋은 동료 50조 조원들과 함께, 완료를 목표로 완주하고자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