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7기 월클 30조부자 - 루나리치] 내가 아닌 너바나님처럼 투자하자(NOT A BUT B)

  • 25.06.18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저는 2005년에 지금 헬리오 시티와 장지동 빌라를 두고 헬리오 시티는 대출을 7000만원을 받아야 하고 빌라는 대출없이 살수 있어 빌라를 구입했습니다. 그 당시 빌라가 재개발 호재가 있어고 조합원도 만들어지고 회의도 많이 하고 금방 될것처럼 했죠. 소문에 휩쓸리고 내가 비교평가 하지 않고 대출이라는 편견과 선입견에 묶어 지금은 환금성도 되지 않는 빌라만 덩그런이 남았답니다.

 

1주차와 2주차 강의를 들으며 과거에 묶어 있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함을 알았습니다.

젤 중요한 저환수원리를 생각하며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퇴근후 일과는 강의를 재수강 하며 내가 놓친건 없는지 다시 한번 공부하며 저환수원리에 맞는 아파트를 찾고 있습니다. 지역이 너무 많다보니 어디부터 해야할지 감이 잡이지 않고 있습니다. 

임장도 다녀왔지만 처음이다 보니 뭘 봐야할지도 모르겠고 재테기반에서 권유디님이 알려주신대로 체크리스트를 뽑아 보고 있지만 아직도 뭐가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은퇴를 앞두고 있으니 마음이 조급한데 부동산 가격이 들썩인다니 속상하고  왜 이렇게 늦게 배우기 시작했나

한심하면서도 “나 아들 둘 키우며 명품백 하나 없이 열심히 살았는데 세상은 나에게 왜 이럴까?”를 밤마다 생각하며 잠도 잘 오지 않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커서 더이상 교육비가 나가지 않으니 이제야 나 자신을 위해 아이들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도전해보려 합니다. 울고 있다고 집이 생기는거 아니니 하나하나 차근차근 월부에서 하라는대로 하고 있습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니 지금을 힘들어도 10년 뒤 20년 뒤의 손자들에게 사주고 싶은거 마음대로 사주고 용돈도 팍팍 줄수 있는 멋진 할머니, 남편과 편안하게 쉬면서 사고싶으거 돈에 구애받지 않고 고를수 있는 우아한 아내가 될수 있다는 희망에 또 밤 잠을 설치고 있습니다.ㅎㅎㅎ

 

2025년에 종자돈을 3000만원밖에 모을 수 없어서 2026년에 5000만원을 모아 함께 투자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앞마당을 열심히 넓히고 정말 사람들이 살고 싶은 지역, 저평가 된지역을 선정해서 투자를 시작하고

내가 살고 싶은지역에 내집마련을 해보겠습니다. 

 

월부~ 정말 지금이라도 만나 너무 감사하고 너바나님의 투자를 열심히 분석하고 내거화 하여 진정한 월부의 투자자로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댓글


루나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