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2025년 중에는 월부 1호기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이번 전세마스터 강의에 좀더 관심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올해초 자산재배치에서 전세 최고가를 받고 싶어서 몇달의 시간을 낭비하다 결국엔 몇천을 낮춰서 계약한 경험을 했기에, 이번 강의 내용에 심하게 감정이입이 되었습니다.
이전 열중반 들었을때도 다 들었던 내용이고 다 이해한것 같았는데, 실전에 적용을 못하다니...
역시 강의를 통해서 배운것들을 실전에 적용해야하는데, 자꾸 관성적으로 투자공부 이전으로 돌아가버린 제 행동들을 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실전투자에서 이번 강의에서 배운것들이 큰 힘이 될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단순히 매매로 완성되는것이 아니라. 전세를 맞추고 향루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까지 완료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전 완벽한 계획을 세워야 할것입니다.
전세계약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서 알수 있었고,
특히 관심이 가는것은, 지금 수도권 투자시 필요한 전세계약 형태였습니다.
세낀 물건과, 주인전세 물건에 대해서 막연히 투자금도 줄이면서, 손쉬운 세팅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실전적용에서는, 유형별로 다양한 사례가 있고, 각각의 사례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도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0호기를 통해서 임대차법도 경험해보고, 역전세도 경험해봤지만, 생각해보면 주도적으로 어떤일이 생길지 예측하지 못하고, 이미 벌어진 일들에 대해서 수습하기에 급급했던것이 지금까지의 경험이었습니다.
양파링님의 세낀 물건에 대한 비교강의를 들으며, 이렇게까지 철저한 분석을 한 후에야 매수결정을 내리고 투자에 임할수 있구나 라며 감탄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적정 전세가 계산하는 부분에서 0호기 투자때 무조건 전세최고가를 받기위해 고집을 부리고 시간을 낭비했던 것들을 되짚어보며, 고작 얼마간의 전세금 때문에 시간이라는 기회비용을 날리고 있던 부분들이 정말 잘못된 결정이었다는 것을 다시한번 반성했습니다.
적정 전세가로만 세팅했어도 몇달의 시간을 절약했을것을~
다시한번, 1단계 단지, 2단계 생활권 3단계 공급 을 잊지말고, 1호기 투자때는 반드시 적용하리라 마음먹어봅니다.
또한 임대기간 설정의 3단계 공급, 수요, 포트폴리오 역시도 꼼꼼하게 따져봐서 전세 세팅때 적용해 보겠습니다.
끝으로 양파링님이 독서법에 대해 꿀팁을 전수해 주셔서, 다음번 책 독서할때 반드시 적용해 보겠습니다.
이번 강의로 전세 세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또한 과정과정이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는 매매+전세 세팅까지 완료되어야 한다!
BM.
1. 비교평가시 적정 전세가 계산해보기
2.독서시, 밑줄>색연필>동그라미>인덱스>포스트잇 으로 남기고 싶은 단 하나 적용해보기
댓글
제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