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에버노트 영업사원아닙니다)

안녕하십니까!!

꾸준하게 투자물건을 심어놓고 열매를 수확하고 싶은 골드파머입니다.

열급중급반 33기 수강하였고 독서를 하며 많은것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저는 23년 1월부터 시작하여 정규강의를 10개이상의 기초강의를 계속적으로 듣고왔습니다.

물론 선배님들에 비해 아직 강의나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끼실수 있을것 같지만 좋게 봐주십쇼!!ㅎㅎ

제가 이번한달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혼자만의 생각(복기)을 많이 하게되었던것 같습니다.

생각하다 보니 첫번째 강의 두번째 강의 제가 강의를 들을때 느꼇던 감정이나 후기같은게

기억이 나질 않는겁니다.

처음부터 이런것들을 디테일하게 기록했다면

조금 더 저의 지금이 발전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게 됬습니다.

처음 강의를 수강하거나 몇개의 강의를 수강중인 동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제가 늦게 깨달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거고 아마 실행하신분도 많으실거라 생각듭니다.


그것은 바로 에버노트입니다~~!!(기록하는것이면 모두 가능)

모든것을 기록하는 행동을 하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가 하는 행동을 해야 부자가 된다는것을 모든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모든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사람들의 핸드폰을 보면 (앗 일부러 보려고 한건아니고 보게되었을때;)

유투브 쇼츠나 게임으로 시간을 허비하는것을 볼수가 있으실겁니다.

저는 그떄 이렇게 생각합니다. 더 나은 삶을 원하면서 저런행동을 왜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은 그 행동은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자기가 부자가 되기 위해 행동하지 않고 있는 목록을 에버노트에 만들어 하나씩 써가며

그것을 현재 내가 하고있는것으로 옮기는 과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행동하지 않고있는 것이 많이 쌓일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벤치마킹이 많은것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몇달에 1개나 꾸준히 하나씩 그 행동을 습관으로 옮기는 과정을 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벤치마킹 하는 부분이 많다고 해서 좌절 하실필요 없습니다. 당연히 적용하고 행동해야 하는 부분이 많을것입니다.

이미 그 행동을 하고 있어 벤치마킹 할게 없다면 이미 저희는 다른세상 저 높은곳에 있어야 할것입니다.

마치 이사처럼 말입니다^^

이번 열중 1주차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읽고 많은 것을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런 부분을 1년 가까이 되서야 느끼게되었고 이제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향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버노트 설치후 새로만들기를 누르고 제목을 정한다.

첫번쨰 노트 제목은 부자가 되기위해 내가 행동하지 않고 있는 행동들

두번쨰 노트 제목은 현재 부자가 되기위해 내가 행동하고있는것들

앞으로 강의나 독서를 통해 내가 행동했거나 하지않은것을 기록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책에서 타이탄이란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은 거인이라고 뜻합니다.

(아마 저처럼 디아블로의 아마존 무기를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다른 뜻이 있었습니다ㅎㅎ)

이 책에 등장하는 타이탄들의 성공비결을 한마디로 요약 하자면 '시각화'입니다. 긍정적인 일이든 부정적인 일이든, 시각화해서 정리 하면 현명한 해결책과 효과적인 방법들을 더 많이 얻을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여러분의 3개월 전 어떤 감정을 느꼈고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저 또한 현재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 책에서 인간은 3개월전 감정을 머릿속에만 저장해 두면, 기억이 3개월조차 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켜주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제가 첫번째 강의, 두번째 강의 를 들으면서 이런것 들을 행동해야지 저런것들을 행동해야지 생각만으로는 결국 다 잊어버리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독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에버노트에 기록하여 꼭 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버노트가 아니라도 기록하는것이 중요포인트입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이렇게 에버노트에 하나씩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난 뒤 복기를 하게되었습니다. 이제야 뭔가 깨달음을 느꼈습니다. 타이탄들의 성공비결 '시각화'가 정확히 무슨말인지 느껴졌습니다.

제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데 하지 않은 행동들 목록을 만들어 관리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생각나는 것을 무조건 에버노트에 기록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책에서 나온 좋은 내용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내가 현재 발전하지 못한다는 생각을 이름을 붙히면 좌절감이다. 좌절감에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낸 사람들이 타이탄들이다. 실패는 좌절감이 아니라 조급함이다. 발전과 성과가 없다고 해서 자꾸만 자세를 바꾸고, 생각을 고치고, 이것저것 다해보는 사람에겐 좋은 조언자가 나타나지 않는다.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행동해야한다.


명상

1.자신의 생각을 관찰하는 명상

2.얻어야 할것에 집중하지 말고, 버려야 할것이 무엇인지 집중하는 명상

3.내가 행복을 해주고 싶은사람 3명에 떠올리는 명상 (이사람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댓글


user-avatar
등어user-level-chip
23. 12. 15. 07:50

아직 에버노트는 안써봤는데 ㅎㅎ 좋은 글 감사해요 파머님 !

user-avatar
라면대마왕user-level-chip
23. 12. 15. 08:47

명상 주제가 인상깊어요 ! 좋은 인사이트 감사드립니다. 파머님~~ 에버노트에 관해 궁금한 게 많아요~~ 혹시 어떤 요금제 쓰시나요? 그리고 블로그나 공책에 기록하는 것보다 에버노트에 하는 확실한 장점이 있을까요??

통실엄빠2user-level-chip
23. 12. 16. 23:45

좋은 글 감사합니다. 시각화의 중요성에서 다시금 느끼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