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피터링&샤터링_폼 미쳤다잉~] 열반기초반 70기 99조 어린바다

  • 23.12.15

안녕하세요.

오늘 조장들을 대상으로 피치님과 샤샤와함께 튜터님께서 튜터링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말로만 샤터링 샤터링 듣기만 했지 참여해본 건 처음이었어요.

사실 라이브 코칭도 몇 번 참여해봐서 그렇게 큰 기대는 없었는데 ... 이건 뭐죠?! 너무 좋잖아요!!!

말씀만 하시면 주옥같은 명언들이 와르르...

그리고 질문자분 포함 저희의 마음을 딱 꿰뚫는 날카로운 지적과 위로..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조장이 되어 이런 귀한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드는 오늘이었어요.


모든 튜터링을 제 마음속에 담고 있지만 제일 크게 와 닿았던 BM 두가지를 월부 수강생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딱 열반 기초에 맞는 BM인것 같아요.



[BM1. 원씽]

- 성장영역은 한 달에 하나면 충분하다. 원씽을 제외한 다른 건 밀리는 게 당연. 예를 들면 임장을 열심히 다니면 임보는 뒤로 밀리는 게 당연한 것. 이런 내 모습이 마음에 안들겠지만 이 마음에 안드는 상황을 견디는 것이 관건.

- 몰입해야 내 것이 된다. 과하게 치우쳐라.

- 예) 전화임장 이틀에 1번(X) 하루에 3번(O)/ 임장이 원씽이면 한달에 20번가라/ 루트 안짜져도 그냥 간다-가서짠다, 준비잘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냥 하면 되는 것.

- 원씽은 준비하고 계획짜서 하는게 아니라 그냥 무식하게 하는 것, 생각없이 하는 것, 이리재고 저리재면 못한다.

- 원씽을 하나씩 뽀개고 뽀개고 뽀개서 나중에는 저글링 하는 걸 배우는게 월부학교


[BM2. 미래일기-달에 로켓을 쏜다는 마음으로! 꺽꺾꾸꾸!]

- 지금은 꿈이 자라는 단계라 많은걸 하려고 하면 안된다. 목실감시금부의 다양한 양식이 월부카페에 올라와있지만 내가 익숙하지 않다면(월부 수강 2~3년 이내) 만다라트와 OKR 보다는 미래일기를 추천한다.

- 지금은 계획도 중요하지만 실행이 중요

- 미래일기를 쓰자, 내가 되고 싶은 모습 -> 출력해서 사방팔방에 붙여놓고 이루기 위해 다달이 목표설정하여 실행

- 그러면 실행하는게 힘들고 하기싫은 마음이 들지 않고 내 미래 모습을 상상하면서 즐겁게 할 수 있다.

- 내가 내 모습이 마음에 들면 몸이 피곤하고 힘들어도 맨날맨날 할 수 있다.

- 목표를 높게 잡자. 80%만 이뤄도 선방!

- 달에 로켓을 쏜다는 심정으로 목표를 잡아야 한다.(기가 질리면 안되고 저거 성공하면 정말 좋겠다는 마음으로)

- 꺽꺽꾸꾸: 꺽어도 꺽이지 않고 꾸역꾸역

- 잘 못하는 나를 견디는 과정, 완벽하려고 하지 마라.


오늘 장장 5시간에 걸쳐 튜터링 진행해주신 피치님, 샤샤와 함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0^


댓글


예울
23. 12. 16. 23:28

샤터링BM이 이거였군요! ㅎㅎ 이 글을 통해 공감도 하고 위로도 받고 격려와 도전도 받고 갑니다. 나누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미래일기 쓰는 방법...좀 나중에 더 설명해주세요~ 이해 잘 못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