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투자에 앞서 비교 평가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여러 강의를 통해 배웠지만 실제 내 투자를 위해 단지를 추리는 상황에서비교를 잘하고 있는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았다.
단지가 지닌 입지 가치에 중점을 두어야 함에도 자꾸 투자금, 전고점, 하락율과 같은 정량적인 수치에 자꾸 눈이 가고 내 내가 보고 있는 단지들에 확신을 갖지 못했다.
자꾸 숫자에 기반한 비교 평가를 하다 보니 강의에서 나왔던 질문 중 하나 였던 “입지가 덜하더라도 30평대에 투자하는 것이 맞을까? ” 역시 근래에 내가 했던 고민 중 하나이기도 했다.
나름 입지 가치에 근거해 단지를 비교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상은 눈에 보이는 숫자에 매몰되었는지도 모르겠다.
결국 입지가치와 내 상황을 고려한 투자를 해야한다는 비교 평가의 본질을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이번 주 초 전임을 열심히 해서 주중/주말 가리지 않고 매물 임장에 나서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전임과 매임을 주저했던 것은 어떤 정보를 파악해야 하고 어떤 식으로 비교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업에서 “물건별 비교평가” 예시를 통해 시뮬레이션 해주셔서 물건별로 파악해야 할 정보가 무엇인지 비교를 어떻게 수행하면 되는지 조금은 알게 되어 막연함을 덜 수 있었다.
앞마당이 몇 개이던 내 투자에 대해 가치와 가격을 스스로 설명하고 반드시 투자라는 결과로 이어갈 수 있어야 한다는 잔쟈니님의 말씀에 다시금 의지를 다져본다. 이번 한 주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오픈 채팅방 활동도 전임/매임 챌린지도 모두 완수해보자!!
댓글
도커니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