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듣기 전에는 막연히 역세권, 신축, 대단지라면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투자금 원금보전과 최대한 수익를 내기 위해서는 아파트의 입지를 평가해야 하고,
각 항목들을 분석해서 기준에 맞게 등급을 매겨야 비교 평가를 통해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음을 알려 주셨습니다.
단순히 아파트의 어떤 부분을 평가해서 주관적으로 좋다 나쁘다가 아닌,
수치를 기준으로 등급을 나눠서 가시적으로 여러 아파트와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이 기준으로 분석해 가면 혼자서 가치를 판단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가 2~3주차에 걸친 과제여서 2주차 강의가 끝난 후 작성해 보려 시도해 봤는데, 기본 지식이 없어서 엄두가 안났었습니다.
3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직접 작성해 보니 작성하기 전 어떤 항목에서 스스로 판단했었던 부분과 실제로는 다른 등급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항목을 파악해야 하는 이유도 함께 설명 해 주시기 때문에 입지 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더 와닿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동네 랜드마크 아파트를 기준으로 분석해 보니,
‘투자금만 있다면 무조건 지금 당장 사야한다’는 기존의 생각이 잘못 되었었다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늘려서 투자 대상이 되는 단지를 늘려가는 것은 기본이고
거기에 아파트 입지평가와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을 통해 투자 대상들 중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을 명심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댓글
조모임 때 말씀하셨던 랜드마크로 수익률 분석하는 것에서 느낀점이네요~ 직접 입지평가도 해보고, 강의를 통해 다시 판단해보셨다니 역시 우등생-! 우리 4주차 모임까지 힘내서 달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