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 양식✍️
[시보리] 내집마련 챌린지 DAY 2 / 내가 살 수 있는 집 5개 찾기 📍
오늘 과제를 마치며 느낀 점을 적어주세요 ❤️
- 오전에 강의를 보고 하루종일 네이버부동산을 찾아보았는데 몇 개월 아니, 불과 지난주와 이번주 사이에서도 매물이 많이 줄고, 가격 또한 계속해서 변동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더 많은 아파트들이 전고점을 회복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고, 또 현재의 시장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사실 아직은 대출과 시드 활용을 통한 내집 마련의 계획이 정확히 세워진게 아니라서 매물을 찾고 5개를 선정하는데도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네요. (임의로 정한 5억이라는 기준치에서 조사해본 5개의 매물 중 나의 1순위는 구로동이나 봉천동이 아닐까 싶긴하지만.. 확신이 들진 않는..) 그래도 이러한 기회로 직접 손품을 팔아가며 매물을 보는 눈과 노하우가 잡혀간다고 느꼈습니다. 발품을 팔면서 임장도 다니면 더더욱 많이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한단계씩 성장해가는 징검다리를 위해 지금보다 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앞으로 나가갈 방향성에 대해서도 선명하게 계획한다면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하게 나아갈 수 있는 힘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일시적인 과제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보면서 “지금의 1등은 영원한 1등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변화하는 시장에 따라가며, 미리 예측하는 시각을 키워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