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 제목: 몰입
2. 저자 및 출판사: 황농문 / 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2025. 6. 2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모두가 일생에서 한번은 경험하는 힘
# 나의 실력을 높이는 힘 # 몰입
누구나 인생에서 한 번은 짧지만 미친듯이 몰입하는 순간이 있다. 그것이 야구, 월드컵 혹은 올림픽 경기가 해당되지 않을까? 짧은 찰나이지만 한가지에 푹 고인 후 결과가 나왔을 때 마음에서 특정한 에너지가 발산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몰입은 이런 찰나에 불과하지만 그 힘을 긴 호흡으로 끌고가는 것이 바로 책이 말하는 ‘몰입’이다.
문제를 설정하고 외부로부터 간섭받지 않을 환경을 조성하고 결론이 날 때까지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몰입에 빠져든다. 몰입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개인의 생산성, 성취감, 행복도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57페이지)
나는 스스로에게 저압 다이아몬드 연구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강한 암시를 불어넣었다.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놀랍게도 어느 순간 그것을 믿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 있었다.
(130페이지)
책을 읽고 이해하는 기존의 공부 방식과 책을 읽기 전에 먼저 그와 관련된 생각을 많이 하고 책을 보는 공부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교육적으로 보아도 후자의 방식이 사고력을 발달시키고 이해의 깊이를 더하며 흥미를 유발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158페이지)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시냅스를 형성시킬 수 있는 경험이 입력되어야 한다. 입력은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으므로 나를 좋은 환경에 둘 필요가 있다. 그러나 많은 경우 나에데 주어진 환경을 바꾸기는 어렵다. 우리가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입력은 나의 생각이다. 생각에 의한 입력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고 노력에 의하여 크게 바꿀 수 있다. 이러한 요인을 고려하여 삶과 교육의 방향을 설정해야 할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