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안녕하세요, 내년 결혼을 앞둔 30대 초반 예비신부입니다.
현재 신혼집 마련을 고민 중인데, 실거주로 시작할지, 갭투자를 통해 시작할지 판단이 어려워 너나위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현금 자산: 약 2억원 (부모님 도움 + 저희가 모은 돈)
-대출 가능: 약 2억원 → 총 약 4억 미만 아파트 매매 계획중이 었으나, 챌린지를 하며 이게 맞는지 고민이 들었습니다.
-연소득: 부부 합산 약 7,500만원
-남자친구 직장: 용인 이동읍
→ 실거주 시 남자친구 출퇴근을 고려해야 하지만, 이동읍 인근은 입지가 다소 아쉬운 편이라 고민이 큽니다.
- 첫 집을 실거주 위주로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맞을지,
- 아니면 같은 레버리지(2억 대출)를 활용해 조금 더 전략적인 입지에서 시작하는 것이 맞을지.
첫날 과제로 작성했던 아파트까지 한두 번의 징검다리는 필요하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 시작을 실거주 안정성에 둘지, 투자성과에 조금 더 무게를 둘지 방향을 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너나위님의 균형 잡힌 시선과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저도 부동산 갭투자 공부하려고 월부 가입해서 실준반, 열반스쿨 다 들은 부린이였는데요, 이번에 주식이 살아나면서 주식 다시 공부해보려고 들어왔다가 혹시하고 들어왔습니다. 유튜브 매불쇼에 6월 27일자 1:35:00 부터 이광수대표님이 부동산 관련 대출 등 바뀐 법안 설명해주시는거 있어요. 알기쉽게 찰떡같이 설명 잘 해주시네요! 여태 은행들과 잘못된 규제들이 목마른 국민들에게 소금물을 먹이고있었다. 여태 왔다갔다하는 규제때문에 정작 첫투자가 너무 무서워서 방법을 몰랐지만 이렇게 바뀌면 부동산값 안정될 거 같아요. 실거주로 하셔야 할듯 싶어요! 주식공부 다시 해보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