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더이상 돈걱정 안하고 사는 삶을 목표로!!!

25.06.28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4강의 마지막 부분에서, 자음과 모음님의 “ 여러분의 끝이 돈걱정 안하고 사는 삶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에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돈걱정 안하고 사는 삶이 어떤걸까~ 라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했던거 같습니다.  평생 맞벌이를 하고 남들 처럼 누리며 살지 않고 아끼며 살아왔고 부동산 투자로 한다고 했지만 50대 중반을 넘어가는 지금도 저는 돈걱정을 하고 사는 사람이라 너무나 와닿았나봅니다.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면서 살았고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데이타를 분석해 투자하지 않고 호재나 매스컴의 편파된 정보만 믿고 매도 매수를 하면서 살았던 저의 지난날들이 월기 강의를 들으며 떠올랐고 그래서 어렵게 살면서도 여전히 삶이 나아지지 않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네요.

 

지금이라도 늦은 나이라도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서고, 이런 희망으로 저도 몇년간 길어도 10년 안에 노후준비 하고 더 나아가 돈 걱정 안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을 때에 함께 하고 싶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할 수 있는 진정한 ‘자유’를 누릴 자격을 갖춘다면 좋겠고 그걸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부동산 관련 책을 10권 정도 읽고 투자를 하고자 했던 저는 그다지 큰 기대 없이 월부 강의를 두개 정도 들어보려고 했습니다. 책의 내용을 정리한 강의 정도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수강한 열기 강의는 놀랍도록 구체적이었고 오만했던 저를 놀래킨 강의였습니다.  계기는 가벼웠지만 투자에 있어서 하나부터 열까지 구체적이고 상세한 가이드를 해주고 사례들을 들어가며 거기서 배워야 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 등을 일일이 짚어주는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6~1년동안  월부학생이 되어서 경제와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 늦은 나이지만 돈 걱정 없는 노후를 만들고 싶은 목표가 뚜렷해 졌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적용할 점)

 

어설프게 노후준비를 위한 투자를 계획했던 제게 큰 실수를 막게 해준 기초반 강의였고 내게 귀중한 내 자산을 똑똑하게 투자하고 훌륭하게 불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희망을 준 기초반. 희망을 품고 계속 강의듣고 공부하고 투자할 계획을 갖게 해준 강의입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25년 말까지

  • 앞마당 6개 만들기
  • 매달 앞마당 1개씩 만들기 위해 월 4회 이상 임장
  • 독서 매달 2권씩- 경제나 부동산 관련 도서
  • 매달 계속 월부강의 6개월간 수강하기
  • 월부에서 배울점이 많은 친구 3명, 멘토 1명 만들기

 


댓글


수퍼필티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