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Ⅰ.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온전히 내 의지로 열기를 신청하게 된 것은 아니었지만, 이번 달에 열기를 듣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열중 강의를 수강하고 싶었지만 내가 가진 쿠폰으로 열중 강의 결제에는 적용할 수 없다고 해서 열기를 쿠폰 적용하여 결제하게 되었다.)
6월 초중순 이래저래 치이며 정신 없이 보냈었는데, 그 와중에 열기 강의를 듣고 마지막 자모님 강의로 열기를 마무리하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작년 9월에 작성했던 비전보드를 다시 보면서 업데이트하였는데 그땐 과제 느낌으로 작성했었던 것 같은데 신기하게도 몇 달간 임장 다니고..(반마당 조차도 안 되지만..ㅠ) 강의도 듣는 등 이렇게 이뤄낸 걸 보며 비전보드의 힘을 실감하게 되었다. 몇 달 만에 다시 작성해보면서 그간 달라진 여러 상황을 바탕으로 이번 비전보드는 앞으로가 좀더 기대되는 마음으로 작성해볼 수 있었다.
Ⅱ.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도움 된 점
0호기 매도하고 나서도 한동안은 실거래가를 수시로 확인하였다.
초보자들이 투자하고 나면 거래 후에 부동산 문 닫고 나온 후에도 네이버부동산에서 실거래가 보게 된다는데..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다.
1호기, 2호기 등 매수 후에도 불안하지 않으려면 근거를 가지고 투자해야 한다.
가치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보유 후 내 생활이 불안하지 않고, 편해야 한다.
자모님이 말씀하신 최악의 상태인 내 상황.
더 가치 있는 집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 0호기를 매도해버렸으니..
조급해지기도 하지만, 조급하다고 해서 내가 지금 뭐라도 당장 살 수 있는건 아니란걸 아니깐.. 오히려 좋게 생각해야만 한다.
매도하지 않고 계속 그 집에 살았더라면 이렇게 투자 공부를 진지하게 행동하지 않고 현실에 또 안주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해야만 마음이 편해진다..ㅎㅎ
→ 투자코칭을 활용해볼 계획
[알게된 점]
리스크 대비-잔금 못 맞출 것 같다면 투자하면 안 된다. 잔금을 못 맞출 것 같다면 조건이 좋은 걸 투자하기
→ 리스크 대비만 잘 한다면, 감당 가능한 투자를 한다면 3개월, 6개월 동안 만든 앞마당에서 찾아 원칙에 맞는 투자를 하면 망하지 않는다.
Ⅲ. 앞으로 6개월간 계획
나는 3개월 안에 임장보고서 2개 완성한다.
7월-실전준비반 수강/앞마당 제대로 만들기 시작/매임까지 마치기/임장보고서 완료/독서 1권, 독서후기
8월-서투기 수강/서울 앞마당 1개 만들기/임장보고서 완료하기/독서 1권, 독서후기
9월-열중반 수강/독서 4권, 독서후기/매주 독서후기 작성/임장보고서 2개 보완
10월-실전준비반 수강/서울 앞마당 1개/독서 1권
11월-실전반/서투기 수강/서울 앞마당 1개/독서 1권
12월-열중반 수강/독서 4권/매주 독서후기 작성/임장보고서 2개 보완
댓글
뚱근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