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저자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40대 초반의 직장인이자 세 식구의 가장. 촉망받던 대기업 직원이었으나 존경하던 선배가 회사의 권유로 퇴직한 후 회사는 결코 직원을 책임ㅇ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철저히 깨달았다. 불안한 미래와 나 자신의 노후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우연히 읽은 투자서 한 권에서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 가난한 비평가가 아닌 풍족한 실천가가되기로 결심했다. 처음 9개월간 100권 이상의 경제 및 투자서를 읽으며 자본주의와 돈에 관한 공부하고, 하루도 거르지 않는 현장답사로 부동산 실전 투자를 준비한 저자는, 마침 찾아온 상승장에서 공격적으로 투자해 현시럼 100억 자산가로 거듭났따. 직장생활을 통해 얻은 월급을 종잣돈 삼아 매입한 부동산과 함께 일한 덕분이다.
책의 제목처럼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한 저자는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의 재테크 좀 '아는 선배'에 출연해, 이 시대 집 걱정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의 고민에 진심 어린 조언과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수많은 팬에게 사랑받았따. 현재는 106만 구독자 <월부TV>를 진행하는 한편, 54만 회원을 거느린 커뮤니티 '월급쟁이부자들'에서 그동안의 투자 경험을 담은 칼럼과 오프라인 강연으로 초보 투자자에게 유용한 지식을 전하고 있다.
내용
남들 못지않게 열심히 일했는데 어느덧 회사만 믿고 있기엔 미래가 불안한 시기가 되어버렸다. 마음이 무거웠다. 하지만 이런 생각보다 내 마음을 더 힘들게 한것은. 이처럼 답답함을 느끼면서도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감도 잡히지 않는 현실이었다.
& 아직도 멀긴했지만 3월달 기점으로의 전과 후의 삶을 보는 시각이 많이 바뀐것 같다. 3월전은 어떻게든 되겠다. 다들 그렇게 살고있잖아. 아무런 계획도 없으면서 점점 더 좋아질거야라는 막연한 기대? 아니면 방법을 몰라 회피했다라고하면 월부를 만나면서 방향성을 잡고 지금 내 자리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계획을 어떻게 잡고 나가야 할지 조금은 미래를 설계 할 줄 알아졌고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았다. 그랬더니 좀 겁나기도하고 마음이 바쁘기도 했다. 지금처럼 그자리에 앉아있지말고 앞으로 한발작씩 발을 떼고 나아가야겠다 싶다.
1년 뒤, 5년 뒤, 10년 뒤의 모습이 그려지는가?
& 1년 뒤 2호기 매수, 5년뒤 앞마당 30개이상 시스템화, 10년 뒤 투자자, 퇴사, 성장하고 있는사람.
당신이 지금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노후는 스스로 준비해야한다. 당신 외에 이를 고민하고 해결해 줄 사람이 없다는 걸 인정하라.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외면하지 말고 직시하길 바란다. 국가와 사회와 정치인들을 탓하는 동안. 준비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 역시 사라지고 있다.
본격 투자를 시작하면서 세운 1차 목표는,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나는 그저 나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투자를 시작했다. 부자는 그다음에 따라온 결과였을 뿐이다.
& 누군가에게 탓을 돌리는 시간에 나를 발전시키고 성장하는데 시간을 쏟아야 겠다. 요즘 하고자 하는 일 해야 하는 일이 많다보니 회사를 다니며 회사를 탓할 시간도 아깝고 그럴 시간도 없다. 그시간에 요즘은 책을 펴고 있다. 그게 더 즐겁고 머리도 덜 피곤함을 느낀다. 나도 조금씩이나마 성장하고 있나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이다.
- 워런 버핏 -
시간을 투입해 돈을 버는 사람으로 출발했다면, 영원히 자신을 돈으로 바꾸는 삶을 살아야 하는 걸까? 나는 분명히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그 '이동'에 성공한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직장인으로 10년 가까운 세월을 살아오면서 나는 그답을 돈을 버는 방식보다 쓰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서 찾았다.
방법을 몰랐다. 직장을 어디로 갈지를 고민했지 어떻게 해야 할지가 만연했다면 지금은 조금씩 길을 찾는 중이다.
내가 투자를 결정 할 때 첫 번째 기준으로 삼는 것은 '해당 물건이 현재 저평가된 상태냐 아니냐' 하는 것이다.[중략]엄청남 호재가 있어도 그것이 부동산 가격에 이미 반영되어 저평가된 상태가 아니라면 , 그 대상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주 물량이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무조건 투자를 미루지는 않느다는 것이다. 나에게 최우선 투자 기준은 저평가 여부이기 때문이다.
& 공급이 많다라고하면 덜컥 겁부터난다. 아직 준비되지 않은 자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저평가'에 집중해보자.
잃지 않는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다음 세 가지를 갖춰야 한다. 첫째는 붇ㅇ산의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안목, 둘째는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 셋째는 역전세 등에 대비하여 내 자산을 방어 할 수 있는 자금 동원력이다.
워런버핏 투자원칙
첫째, 잃지 않는다.
둘째, 첫 번째 원칙을 지킨다.
& 역시 잃지 않아야 한다.
투자의 기준 세우기
1단계 : 투자의 기준
다양한 투자 종목 중 어떤 것에 투자할 것인가? 부동산
2단계 : 부동산 투자의 기준
부동산 중 어떤 대상에 투자할 것인가?아파트
3단계 : 아파트 투자의 기준
아파트 중 어떤 아파트에 투자할 것인가?저평가, 소액, 저위험
4단계 : 더 좋은 아파트 투자의 기준
앞의 3단계 투자 기준에 맞는 여러 개의 아파트 중 어떤 아파트에 투자 할 것인가? 좋은 입지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며 자본주의에 대해, 돈에 대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다면 그리고 지금 변화를 갈망하고 있다면 아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반드시 이를 실행에 옮겨라.
& 열중 수업이 마무리가 되고 요번주 부터 임장이 시작되었고 아침마다 100일 독서 시간을 갖기로 선언했다. 움직인다면 변화한다는 생각으로 100일을 우선 목표로 열심히 달려볼 생각이다.
너나위님 어찌나 세심하신지 중요하다 생각되는 곳은 색이 칠해져 있어 읽고 다시 훑어보기 좋았다. 월부 생활을 조금이나마 해보니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었다. 처음에는 무슨소리야 하면서 강의를 들었는데 그래도 그렇구나라고로 바뀌었다. 변화에 감사하다.
댓글
부자여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