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한눈 안8고 앞마당 3개부터 만들조 정바바] 다독왕 도전 #19 부의 추월차선 후기

  • 25.07.0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의 추월차선

2. 저자 및 출판사: 앰제이 드 마코

3. 읽은 날짜: 20250701

4. 총점 (10점 만점): 9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세상이 말하는 천천히, 그리고 확실하게, 누구나 쉽게 부자될 수 있는 방식에 현혹되지 마라. 그것은 성공하더라도 당신을 정말 행복하게 하는 시간이 너무나 적다. 추월차선에 올라타라. 당신의 가능성을 무한의 영역에 밀어넣어라. 통제하고, 실행하라. 

 

36 나는 스스로 살아있는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된 것이다. 나는 하루 24시간, 한 주 7일 동안 돈을 벌어들이는 무성한 돈나무일뿐만 아니라 내 인생을 돈과 맞바꿀 필요도 없었다. 

43 부자가 되는 모든 과정의 이면에는 과정 즉, 도전과 위험 노력과 희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64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 로 이루어진다. Family, Fitness, Freedom 가족 건강 자유를 말한다. 

150 이유는 간단하다. 자기 대신 일할 시스템을 고안하는 데 집중해야 할 시간마저 자기 자신에게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201 스스로를 소유하지 못한다면 스스로에게 먼저 투자할 수 없다. 직업을 갖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다른 누군가의 소유라는 뜻이다. 그리고 다른 누군가가 당신을 소유하고 있다면, 당신은 스스로 번 돈을 가장 나중에 가져갈 수밖에 없다

227 정확한 표현이다. 우리는 회의론자들이 하는 말을 듣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이미 사회로부터 철저하게 훈련받았기 때문이다. 사회는 끊임없이 부를 향해 달려가는 당신의 차에 역풍을 불어댈 것이다. 

243 내가 지식을 추구한 덕분에 끝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추월차선에서 얻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공부는 졸업과 동시에 끝나지 않았다.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255 추월차선은 당신이 간단한 변화를 일으키기를 바란다.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어라

273 진입의 계명을 어겼다면, 탁월하기라도 해라. 탁월함은 진입의 법칙을 깬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저자는 사람들이 말하는 쉬운 방식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인 인도나 서행차선으로 가는 삶을 살지 말고, 자신의 가능성과 부를 끌어당기는 인생의 방식인 추월차선으로 가는 삶을 살라고 말합니다. 세상에 전해지는 이야기인 저축하면 나중에 성공한다. 복리는 세상을 이긴다. 빚을 내서 투자해라. 쿠폰을 모으고 아껴서 승리해라 등등 세상에서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처럼 보이는 여러가지 구전들은 근본적으로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제시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세상의 방식으로 사는것은 통제력을 나에게 두는 것이 아닌 바깥에 두는 행위로 규정합니다. 부동산투자도, 주식투자도, 다른 어떤 형태의 투자행위나 심지어는 사업마저도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수익성을 가진 수단으로는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월부 방식의 투자는 어쩌면 앰제이 드마코가 말하는 부의 추월차선보다는 서행차선처럼 보여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자가 말하는 내용은 결국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상황으로 이끌어가는 노력, 내가 일하지 않아도 알아서 돈을 벌어다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이 두가지로 결국 가족, 건강, 자유를 얻어가는 과정을 부의 축적과정으로 정의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잃지않는 투자는 정말 서행차선일까요? 너바나님이 시스템 투자로 명명한 다주택 시스템이 아니라 2주택은 서행차선인 걸까요 ? 

 

드마코는 로버트 기요사키를 책에서 저격하면서 그가 실제로는 부동산 투자가 아니라 책을 팔고, 세미나를 주최함으로 부자가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월부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런 말들을 하죠, 월부는 투자가 아니라 강의를 팔아서 돈을 벌고 있다고. 물론 저런 비판들이나 부정적 시선들도 이해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책을 팔기전의 기요사키, 월부 강의를 돈받고 진행하기 전의 너바나를 바라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 사회의 모습을 부정하지 않고 그 안에서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기요사키는 미국의 법을 이용해 세금을 내지 않고 부동산 규모를 키워가는 방법을, 너바나님은 전세 레버리지를 통해 소액 투자로 다주택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했죠.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들은 탁월함을 위해 도전과 위험, 노력과 희생을 경험했습니다. 즉 앰제이 드마코가 말한 과정을 통한 성장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이 전 책인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1 3 10의 법칙을 말하면서 단계에 따라 해야 할 일이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어디에 있을까요? 아니 저는 어디에 있을까요? 종잣돈을 모으는 단계, 앞마당을 늘리는 단계, 투자 경험을 쌓는 단계, 어쩌면 책으로 지식을 쌓아야 하는 단계 혹은 나눔으로 진정한 지혜를 얻어야 하는 단계에 있을테죠. 

 

19권의 책을 읽으면서 각기 다른 이론들과 아이디어들로 저를 깨우쳤지만, 모든 책과 조언에서 단 하나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것은 바로 지금 당장 행동할 것입니다. 지금 당장. 내일을, 언젠가를 오늘로 만드는 일. 미래를 현실로 가져오는 일. 꿈꾸고 실행하여 성공하는 일. 아이디어를 현실에 이루는 일. 종교적으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땅에 이루는 일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월부 방식은 솔직히 진입장벽이 높은 편인것 같습니다. 투자금 규모도 적어도 5000만원정도는 있어야 하고(소액 주식보다는 크니까요), 직접 걸어서 , 손품을 팔아서 입지파악을 해야하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협상도 해야 하니까요. 그 중에도 탁월함을 키워 간다면 이 길이 추월차선에 가까워 지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익률 15프로 달성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비꼬는 드마코를 이겨봅시다. 연평균 수익률 20프로 달성해 봅시다. 5년에 두배버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물건을 보는 탁월함을 키워갑시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탁월함을 얻으시고 세상을 상대로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255 추월차선은 당신이 간단한 변화를 일으키기를 바란다.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어라 

7월 계획 모두 완수하기

 

227 정확한 표현이다. 우리는 회의론자들이 하는 말을 듣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이미 사회로부터 철저하게 훈련받았기 때문이다. 사회는 끊임없이 부를 향해 달려가는 당신의 차에 역풍을 불어댈 것이다. 

역풍방지 귀는 열되 부처님이 비웃으신 것처럼 죄악을 비웃어 버리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255 추월차선은 당신이 간단한 변화를 일으키기를 바란다.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어라


댓글


쿄코user-level-chip
25. 07. 02. 00:11

탁월함 열심히 키워보겠습니다!! ㅎㅎ 7월 계획 완수도 응원할게요 바바님~~💪💪

홍톨user-level-chip
25. 07. 02. 00:24

오 글 넘 흥미진진합니다 ㅎㅎ 바바님 7월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