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중하고 소중했던 4주차 마지막 조모임을 마치고
집에 오자마자 후딱 씻고 한 달 조모임 후기 올립니다.
한 달 동안 매주 조모임을 하면서 많은 것을 얻었고 감사했던 점들이 참 많았습니다.
내가 배운 것들을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하면,
첫 번째, 동료가 정말x100 중요하다고 느꼈고 감사했습니다.
함께 있는 환경에서 어떤 영향을 받는지는 그 모임에 같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다가옵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 것은 주변의 영향에 의해 잘 나아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내 안에 목표를 향해 그려 놓은 로드맵이 있다면,
멈추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변 동료로부터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 저 사람은 저렇게 열심히 하는구나, 나는 오늘 쉬고 싶지만.. 그래도 같이 열심히 같이 해야지!?”
두 번째, 다양한 관점에서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같은 지라도,
보는 사람에 따라 각자의 상황과 관점에서 보기에,
같은 것을 보고도 다르게 느낄 수 있음을 직접 느끼고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신기한 것은 이러한 경험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전 같았으면 흘려 들을 법한 이야기를 경청해서 듣게 되었고,
그 의견을 나는 어떻게 생각 하는지 한 발짝 떨어져서 사고 하게 되었습니다.
“아 저 사람은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나는 지금 어떻게 생각하고 있지?"
마지막으로, 가능할까? 생각했던 목표를 달성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이 굉장한 것은 누구나 커리큘럼대로만 따라오면 4주간 4권의 책과 독서후기를 남길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아직 독서후기 한 개를 완료하지 않았지만..
조모임을 하지 않았다면 저의 나약한 의지력으로는 많이 어려웠을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경험은 값지고 다음 목표에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한 달 동안 함께 달려와 주신 우리 열중 45기 54조
해피찌부님, 대박가자님, 직장인해방님, 민트초님, 왕왕님, 행운열매님, 캐시토피아님
모두모두 감사하고 앞으로도 꼭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 달성을 응원합니다!
한 달 동안 행복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