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어느새 열중 마지막 강의 후기를 쓰게 됐네요. 열중반은 쉬어가는 타이밍으로 생각했는데 정말 1강부터 4강까지 주옥같은 튜터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올해 부동산 시장이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말씀들을 해주시는데요. 당장 투자금이 바닥난 저에게는 사실 그림의 떡입니당 ㅜㅜ 그래서 막막하기도 했는데 주우이님이 투자금별 어디를 목표로 해서 앞마당을 만들고 투자를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자금을 고려하면, 지방을 가야 맞는데.. 시간적, 물리적 위치와 매수 이후에 보유 시 운영에 어려움으로 섣불리 시작이 안되네요. 지방의 장점이라면, 공시지가 2억원 이하이면 취득세 중과가 안되고 비수도권이라 주택수에도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다주택자를 포지션으로 가고자 하면 필수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안가본 곳에 대한 두려움과 지방 임장에 대한 걱정이 마음의 벽으로 있는 거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올해내로 지방을 앞마당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목표로 하는 노후준비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세수하듯 투자루틴을 습관으로 만들어서 행동하는 한해를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물신양면으로 투자후배들을 위해서 도와주시는 월부 튜터님들 감사합니다.
* 적용할 점
- 지방에 대한 벽깨기
- 5순위 시세표 적용하기
- 투자루틴(독강임투인) 습관화
댓글
꿈꾸는내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