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_독서후기_06.레버리지

  • 25.07.03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 도서 

레버리지(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롭 무어 / 다산북스 

25.06.29~25.07.02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당신은 지금 할 수 있는 일만 할 수 있고, 지금 통제할 수 있는 것만 통제할 수 있다. 

미루지 마라. 질질 끌지 마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시작하라.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예전에 오디오북으로 듣고, 이번에는 책으로 읽게 되었다.


 내가 지금까지 ‘레버리지는 당하는 삶’을 살고 있었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되었고, 레버리지하는 삶으로 가기 위해 내가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부를 원하면 더 많은 사람에게 기여해야 한다는 내용을 읽으며, 예전에 양파링님 강의에서 “부동산 투자로 세입자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그 공간에서 강사님과 세입자 모두가 꿈을 키워나간다”고 이야기했던 게 떠올랐다.
 나는 지금 세입자라 세입자 마음을 잘 알고 있다. 내가 부동산 투자로 누군가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면, 나 역시 그런 마음가짐으로 다가가고 싶다.

 

 또, 시간에 대한 이야기가 매우 인상 깊었다. 월부 생활을 시작하면서 나의 고민 중 하나는 시간이었다. 제대로 시간 활용을 하지 못하고 늘 쫓기듯 살고 있다. ‘시간 관리를 하겠다는 생각이 어리석은 거’라는 문장을 읽고 뜨끔했다. 시간이 아닌 나의 삶, 결정, 행동, 감정을 관리해야 하며,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선택하고, 사용하고, 투자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내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위임할 수 있는 일은 위임해야 하는데, 내 경우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을 좀 위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반찬을 사 먹는다든지(지금은 반반 비율), 외식을 한다든지, 간단한 식사(삶은 계란, 두유 등등)를 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다.
 사실 이미 청소도 일주일에 한 번만 하고 있고, 집이 너무 작아서 사람을 부르기도 어렵다... 또르르 🥲
책에서는 사소한 일부터 위임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했는데, 나는 아직 부족한 걸까? 작은 것부터라도 더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부분은 나에게 아직 조금 어렵게 느껴진다.

 

 어쨌든, 삶을 관리하는 건 곧 감정 관리를 의미하며, 여러 이야기 중 내게 와닿는 이야기는 두 가지가 있었다.
 첫 번째는 싫어하는 일을 먼저 하라는 이야기이다. 나는 싫어하는 일을 늘 맨 마지막으로 미루는 경향이 있기에 이 부분을 보고 반성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가치 있는 일 다음으로 싫어하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두 번째는 하루 에너지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파악하라는 이야기였다. 회사 다녀와서 바로 독서하거나 강의를 들을 때 그렇게 졸리는데도 참고 열심히 하려고 했는데, 이 책을 보니 그 시간에는 다른 일을 하고, 집중할 수 있는 다른 시간을 활용했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나의 시간별 에너지에 대해 한 번 생각해 봐야겠다.

 

✅ 나에게 적용할 점

 

📝6개월 간격으로 현재의 위치는 측정하고 평가하기.

🔎매년 6월과 12월, 현재 나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질 것.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코스에서 벗어나지 않았는지, 비전으로부터 멀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할 것. 6개월마다 점검하면 최악의 경우는 면할 수 있고, 코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수 있다. 지금 다이어리에 ‘나 자신과의 미팅’이라고 기입하자!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깨어난 직후 원하는 가치와 내 목표를 소리내어 읽기.

🔎어떤 일을 성취하는 데 무의식이 도움이 주기를 원하다면 원하는 가치를 감정을 담아 큰 소리로 읽어라. 가상의 가치는 무의식 속에서 실제가 될 것이다. 가치를 실재라고 상상하라. 열정적으로, 자유롭게, 행복하게 그 가치를 살아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어떤 일을 끝내기 완전히 끝내기 전까지 다른 일로 이동하지 않기.

🔎회사에서 제발 실천해 보자😅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유단하
25. 07. 03. 20:33

오 세나님 필수독서외 2권이나 더 읽으신거에요? 대단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