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저에게는 실준반 첫번째 재수강 강의입니다. 그동안 계속 내집마련반에 집중되 있어서 잊고 있었던 투자강의!
지난번 첫수강때 말씀해주신 부분도 있지만, 여전히 시간이 지나서 휘발되었구나…..많이 반성했습니다.
너나위님의 쓴소리 + 애정어린 눈빛…. 투자판에서 우리가 아직 초등학생이라 잡아줄 사람이 없으면 않된다는 말씀이 너무 든든하고, 내가 월부 안에서 이런 분에게 강의를 듣고 닮아가려하고, 인사이트를 얻는다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돈을 벌려고 투자하는 거지, 좋은 걸 갖으려고 투자하는 것 아님(너나위님과 생각을 맞춰라)
이 말이 저에겐 많은 깨달음을 줬는대요… 이제껏 고통스럽고, 후회하고, 남을 부러워했던건 내가 갖지 못한 좋은집을 저들이 가진걸 부러워했구나… 뼈때리는 말씀이었습니다. 지방에 10년 투자하나, 서울에 가치투자로 10년 투자하나,,그 목적과 방향이 맞다면 결국엔 평균으로 수렴한다고,,,돈벌 생각으로 투자해야지 남한테 "나 옥수리버젠 갖고 있어" 자랑하려고 투자하는 사람이 되지 말아야 겠습니다.
현재 서울시장은 30%정도만 전고점을 뚫었고, 나머지 70%의 기회가 아직 있다고 말하는데,,, 전 이미 올라버린 좋은 아파트와 좋은 급지만을 바라보고 있는건 아닌지 반성했습니다.
“잊지말자! 나는 이곳에 돈벌러 온거고, 남들한테 자랑하려고 부동산 투자 하는게 아니다!”
두번째로, 회사생활이 우스워지고, 동료들이 한심해 보이고,,,하는 (저는 아직 경험하지 못했지만) 증세가 나타나면, 즉 상승장 후반기에 접어들수록 대출을 갚으라고 하신 말씀, 나중에 꼭 자기 말을 기억하고 투자를 멈추라고 했던 말들을 잘 기억하겠습니다. 계속 월부 환경안에 있으면서 너나위님 잔소리 계속 듣겠지만서도, 저도 투자에 더 몰입하고 더 재밌어지고, 수익이 날수록, 날아가고 싶은 이 기분을 그때가 되면 잘 다스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매수 뿐만 아니라 보유하고 잘 지켜야 된다는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과 같이 투자한 동료들이 결국 좋은 물건은 역전세 맞아 던지던 사례를 설명해 주시면서, 가치성장 투자를 한 다음에는 보유의 영역으로 가치있는 것을 오래 보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겠습니다.
2. 꼭 적용해 보고 싶은 점
6.27 가계대출 정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실거주자 우위 시장에서 가계대출정책이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한 설명과 중하급지를 바라보고 있는 매수희망자 입장에서는 영향을 크게 맞지 않을거기에 (실수요자들이 대출이 막혔기에 급지를 낮추는 선택을 본능적으로 않할거기에…), 나에게 맞은 급지에서 최선의 선택을 위해 꾸준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말씀처럼 좋은 아파트를 한방에 들어가려는 경향이 있다고 하셨는데, 올라가니까 산다가 아니라 꾸준히 사두고 상승장때 시세차익을 얻는 방향으로 잃지 않는 투자에 포커스를 둬야하겠습니다. 매수전에 나한테 항상 물어보기" 잃지 않는 투자인가?"
그리고 매수 한 이후, 꾸준히 시장을 지켜보면서 투자감을 이어나가는 “과한취미”로 만들겠습니다.
현재 7월, 한여름에도 임장지를 꾸준히 갈수있는 자세로 월부생활 잘 이어나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특전요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