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초반부터 ‘너나위님’께서 정말 가려웠던 부분을 효자손마냥 샤샥 긁어주셔서 개운하게 끝까지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이번 규제에 당황스럽기도하고 기회가 오려나 하는 기대감도 들었었는데, 너나위님께서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불안함도 잠재우고 그냥 내가 원래 하려던 일들 해나가면서 그대로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면 되는구나
한 번 더 마음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4월에 들었던 실전준비반과 7월에 다시 듣는 실전준비반은 또 다르게 재미있네요 !><
너나위님을 볼 수 있는 강의가 많이 없어서 더 귀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마주치면 커피 쏜다는 에겐남 너나위님 >< 지금 시기에 너무나 간절했던 수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롭게 만난 실준반 98조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배울점 투성이 일 것 같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한 달 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며 노력하겠습니다 !!! 파이팅!!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투자 > 살 수 있는 사람인지가 아니라 지킬 수 있는 사람인지 생각하라. (사실 매임을 가고 가격 흥정을 해보아도 , 진짜 깎이면 어쩌지 .. 샀는데 떨어지면 어쩌지 나 잘 버틸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들었습니다. 한 번 더 생각하고 다짐할 수 있었던 부분..!!지킬 수 있는 사람이 된다!!)
아는 것 , 배운 것을 행동으로 3년 이상 반복하고 복기하고 개선하고 또 성장한다면 각이 나오고 고수가 된다. 강한 마음을 먹고 성장해내면 남을 가르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말하면 이게 안되는 사람은 남에게 이러쿵저러쿵 가르치면 안된다는 말. (삶의 어느 영역에나 적용되는 과정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4월에 수업을 듣고 딱 3개월 차인 지금 나는 잘 해오고 있나 돌아보게 됐습니다. 어설퍼도 성장해왔고 독강임투인 해오고 있으니 잘하고 있다 토닥여주고싶습니다..! 아직 많이 멀었지만요!!!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이 될 때까지 꾸준히 해서 대부분 못하는 일 3년 버텨보리라 또 다짐합니다. )
회사에서 턱을 괴고 콧노래가 나오고 사람들이 우스워 보인다면 대출 잘 갚고 있는지 돌아보아라 .
과거와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는 보장은 없다.
그 지역의 입지가치(교통(직장)>환경>학군)를 파악하고 가격과 가치의 불균형(비교평가활용)이 온다면 ‘기회’이다 . !!! (비교평가 시 연식, 평형 기본적인 요소는 비슷한 것으로 비교할 것, 입지자체만으로 비교하기 위함. 우리는 아직 초보이기 때문!) > 상대적 저평가를 잘하려면 꾸준히 아는 지역을 늘려나가는 것 ( 앞마당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PIR, 전세가율 표 직접 원자료 찾아 넣어보는 것 / 지역별 전세가 추이 확인할 것
과한취미로 투자에 임하는 것
할 수 없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내가 지금 해야할 일, 할 수 있는 일에 몰입.
“뭔가를 기다리기보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걸 했을 때가 가장 결과가 좋았어요.”
"세번의 기회를 잘 살리면 되요. 여러분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요 분명히.
여러분은 여러분들이 아는 지역중에 가장 서울에서 위치 좋고 교통이 편한 곳을 매수할거예요 분명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