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6월 27일 부동산 관련 규제가 나오면서 혼란이 왔다. 이때까지 투자자의 방향으로 공부를 하고 있었던 터라 투자를 못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위기감을 느꼈고, 현 상황을 제대로 이해해보고 싶어 한번도 안 들어본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다.
듣기 전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 3개월동안 공부해 왔던 방향성과는 다른 강의를 수강하는거다 보니, 혹시나 시간낭비는 하지 않을까? 지금 하고있는 일정에 차질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만 한 가득이었다.
그러다 문득, 고민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는게 너무 아까워 그냥 일단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수강시작을 했다.
결론적으로 1주차 완강을 한 지금 너무나도 만족스러웠고, 시야가 더 넓어진 느낌이다.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하고, 저번달 열중반 독서를 하면서 “원씽” 즉 한 가지에 몰입하는거의 중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다보니 이런 고민이 생겼던것 같다. 시장상황이 이전과 같았다면 한가지만 바라보고 공부하는게 맞는거지만, 지금은 굉장히 큰변화가 생겼다. 그리고 나도 어찌해야될지 모르는 상황이면, 이렇게 시야를 넓혀 바라보는게 좋은 방법이라는걸 깨닫게 되었다.
지금 나는 내집마련,갈아타기 생각을 시작했다. 내집마련도 ‘투자’ 다. 내집마련을 해서 갈아타기를 하며 자산을 불린 후기들을 보니 이렇게도 많은 돈을 벌 수 있구나를 알게되었다.
그간 강의를 통해 들어왔던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니,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하자’, ‘상황에 맞게 대응 하자’ 가 머릿속에 맴돌면서, ‘어떤 방법이 더 돈을 많이 버는방법인지 고민하고 걱정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는것 보다, 현 상황에 맞는 투자를 지금이라도 바로 공부하고 실행 하는게 중요하다’ 라는걸 깨닫게 되었다.
이렇게 된 이상, 시야를 넓혀 더 공부를 해보아야겠다. 이런시장이 나에게는 더없는 기회 일 수가 있다. 급할 것 하나 없으니 여유를 가지자!
적용할점
현 상황에 대해 파악해 보면서 많은 걸 배우게 되었다.
사실 규제가 나오고 대출가능 금액 때문에 내집마련이 어려워 지겠구나라며 내마기 수업 진행여부를 많이 고민했는데, 알고보니 사실 내 상황으로 대출가능금액에는 큰 변화가 없더라. 그저 뉴스기사와 분위기에 휩쓸려 겁먹었던것 ,,
진실을 바라볼 수 있는 통찰력을 키워서 팔랑귀처럼 자극적인 기사에 휘둘리지 말자!
집은 안좋다고 할때 사는게 유리하다. 집=필수재+투자재 → 가격이 결국에는 오를 수 밖에없다. 준비해 놓고 있다가 찬바람 불때 골라서 투자하기!
인구수 감소에 따른 부동산 투자 전망은 미래를 예측하긴 힘들겠지만, 수도권 인구는 진작부터 계속 줄어들고있었고, 집값은 오르고있었다. 지방에는 가치가 0원이 되는 아파트들이 나오고 있다. 그러니 공부해서(손품,발품 팔아) 가치 있는 괜찮은 아파트를 사야한다.
규제로 인해 거래량이 줄면, 사람들이 전세 살면서 전세가가 오를 수 밖에 없다. 거기다가 공급부족으로 인한 전세가 상승 영향까지 만나게 된다. 매매가는 전세가 밑으로 떨어지기 힘들다는 것을 기억하자. 전세살면 힘들어지는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냥 하는게 아니라 ‘잘’ 하자
이때까지 나는 그냥 할려고만 했다. 강의듣고, 과제듣고, 임장가고, 독서하고 끝나면 쉬고,,
그런데 무언갈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지금보다 더 잘하려고 노력을 한다. 잘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한다. 이게 시간이 쌓이면 다른사람이 되는 것이다.
한다 안한다가 중요한게아니다.
하는건 당연해야하는거고, 잘하냐 그낭하느냐가 차이를 만들어 내는 거다.
댓글
독성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