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준반 1강을 수강하고 인상깊었던 점과 적용하고 싶은 점을 후기로 정리해봅니다.
따라서 6.27 부동산 규제정책이 나왔더라도 이에 맞춰 대응하면 된다.
→ 규제가 나왔고 현 시장을 한 마디로 진단하자면 ‘갈아타기 실수요자 시장'입니다. 따라서 이 시장에서 투자자는 무엇을 염두하고 투자해야 하는지 알고 행동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전임과 매임을 진행할 때 매도자의 매도 사유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협장의 여지가 하나 더 생긴 것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더 좋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어보입니다.
2. PIR지수와 전세가율로 절대적 저평가 시기를 파악할 수 있다. 이것만 알아도 비싸지 않게 매수할 수 있다.
→ 절대적 저평가 시기를 파악하기 위해서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PIR지수와 전세가율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절대적 저평가라는 말을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하락장에서 내가 보던 단지가 전고점 대비 X%(강의에서 알려준 기준) 빠지면 절대적으로 저평가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절대적 저평가가 ‘시기’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3. 절대적 저평가를 알면 일반인이 내집마련을 싸게 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는 상대적 저평가까지 할 수 있어야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열부에서 말하는 비교평가가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상대적 저평가를 잘 하기 위해서 아는 지역과 단지가 많을수록 유리할수 밖에 없습니다.
→ 부동산은 다른 투자보다 정직한 것 같습니다. 내가 성실하게 땀흘리며 임보를 쓰고 앞마당을 늘리면 늘릴수록 비교평가할 수 있는 대상이 늘어나고, 결국 저평가된 단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배운대로 가격과 가치를 비교하여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뽑아보고 해당 단지의 시세를 트레킹하면서 가격변화 관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