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아무것도 모르는 부동산 문외한에서 아주 조금 귀가 트이는 초보 투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요즘,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강의 듣고 내 상황에 맞춰 적용해보고 체화하며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생활 반경 내 산책만 하던 곳을 강의에서 배운 눈으로 다시 바라보니 여러모로 새롭게 보였다.
능력치를 키우는 일이 꽤 재미있다.
-
열기반의 수업이 정말 귀여웠구나 소리가 나올만큼 실준반 강의는 심도 깊어졌다.
1강을 다 들어보나 너나위님의 잔소리도 많았지만, 그 핵심에는 절대불변의 진리와 부동산적 사고를 확장시켜주는, 보는 방식을 알려줌에 있다. 더해 갈피를 못 잡고 우물쭈물하던 내가 가야할 길을 예시를 통해 보여주니 망설일 필요가 없어졌다.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의 선택을 잘 하면 된다.
그런 선택을 하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게 앞마당을 많이 만들자.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할 시간에 그냥 출발하자. 그리고 애매한 투자금을 갖고 있어 서울 외곽만 봐야하나 아니면 수도권으로 가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수도권도 망설이지 말자.
어제 실준반 첫 임장을 했다. 평지라 살기 좋지만 교통이 아쉬운 곳과 언덕이지만 교통이 좋은 곳을 실제로 확인하고 그 둘의 가격을 비교해봤다. 후자가 더 가치가 높았다. 신축에 마음을 빼앗기고 택지에 흔들리는 사람들을 비웃으며 그걸 왜 고민하지? 하던 나 역시 평지단지에 사심이 들어있음을 깨달았다. 사심을 빼고 팩트 평가만 해본다면 쉽게 유추할 수 있는 답이었다 복기하며, 너나위님이 열기반에서도 계속 말한 단순 공식인 ‘교통’과 ‘가치’에 대한 의심도 사라졌다.
3. 불확실성보다 확실성을 기반으로 결정하자.
이미 0호기로 역전세를 맞아봤기 때문에 아주 보수적인 입장인 투자자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상승장에서도 앞으로 있을지도 모를 역전세를 고려하며 투자를 해야겠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떤 장을 맞이했을 때 어떻게 진행해야한다 꼭 짚어주니 내 방향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 받고 또 절대비기를 얻은 기분이다. 막연한 기대보다 확실한 것들로 안전하게 투자하자.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사심을 뺀 비교평가로 확실한 가치 파악 후 결정하고 끝까지 버티는 것까지가 내가 해나가야할 부동산 사이클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