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70기 60조_할줄아는게] 1강 수강후기! 지피지기 백전불태

  • 25.07.06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할 줄 아는게 많아지길 바라는 할줄아는게의 수강후기.

처음 들어본 실준반의 너나위님 강의는 어렵기도, 마치 형이 동생에게 조언을 하는 느낌도 동시에 들었다. 현재 나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말도, 앞으로 부동산의 경기가 어떻게 될 것인지, 이번의 규제는 정확히 말하자면 어떤 것인지 알려주셨지만 아직 부린이인 나는 그저 어렵기만한 전문용어, 시각들이어서 힘들었지만 다시 복습을 해보고, 계속 공부를 하다보면 잘 알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알기는 아는데 정확히 뭘 아는지 모르니까 질문을 못하고, 정확히 알지 못하니 하는게 어려운 나의 상태는 현재 나의 상태는 모른다와 안다의 애매한 어딘가라고 본다. 그렇기에 나는 투자보다는 공부가, 자본금을 모으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앗다. 

사실 나는 열기반을 듣고 규제가 나오기 전까지 올해가 지나기 전까지 어떻게든 앞마당을 만들어서 작고 너무 소중한 내 자본금과 생에최초대출을 받으면서 투자를 해야겠다는 하고 있었고, 규제가 나온뒤로는 아 내가 생각한 방법이 통하지 않겠구나, 이젠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생각을 했엇는데 지금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어보고 이렇게까지 대출을 하면서 내가 투자하려는 마음이 과연 확신이 있는 투자를 하려고 했었는지, 아니면 투기꾼처럼 행동을 하려고 했던 것인지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을 뿐더러 내가 앞으로 이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이 조급한 마음이 얼마나 잘 못 된 것이었는지 깨닫는 데에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강의를 다 들은 다음엔 결정장애가 내가 앞으로 어떻게 투자방향을 잡아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갈피를 못잡은 것들이 어느정도 내 머리에 파문을 일으킨 것 같았다. 왜냐면 나는 1년뒤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데, 앞으로 내 미래의 아내를 위해서는 내집마련이 나은 것 같으면서도, 조금이라도 빠른 은퇴를 위해서는 가치평가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바람에 갈대가 흔들리듯이, 팔랑귀가 된 것 처럼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내 투자방향은 애초에 생각도 안하고 있었던 지방투자는 자본금이 많이 없고, 빨리빨리 돈을 불리는 것에 합당하고, 하고 싶었던 수도권 투자는 어느정도의 자본금과,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한데 주말도 없이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일하는 내 직업때문에 ‘어쩔 수 없지’ 라는 이라는 단서를 붙이면서 내가 생각하기 편한 방법으로 현실적이기 보단, 막연한 긍정적인 희망만을 품었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적어도 무지에서 비롯된 투자는 안하겠지만 아는게 힘인 것 만큼 강의를 다 듣고나서 내가 어떤 방식으로 투자를 해서 자본을 모으고, 자산을 만들지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같다! 

 

결론 :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잘 구분하자 

 

적용 할 점 : 내가 할 수 있는 것 : 자본금 모으기, 앞마당 늘리면서 지방투자와 수도권 투자 중 현실적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투자방법을 찾기!

 

 

 

 


댓글


김헌터
25. 07. 06. 19:56

강의 완강 고생하셨습니다!!! 👍👍👍

베르베린
25. 07. 06. 20:44

오 ~ 사랑꾼의 면모가 보이는 할줄아는게님 ㅎㅎㅎ 수도권 접수하고 다음엔 지투기까지 가보ㅈㅏ고 !!! 🔥🔥🔥

신나는시간1
25. 07. 06. 20:57

할줄아는게님~! 강의 들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당~!!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은 것을 잘 알고 할 수 있는 것을 잘 행동에 옮겼을 때 닉네임처럼 할줄아는게 많아지실 겁니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