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응원입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
현재 5월 아파트 계약후 6월 중도금을 치룬상황입니다. 임차인은 나가서 집은 비워져있고요.
조건부 전세대출 때문에 걱정입니다
이 상황에서 매도자가 전세계약을 하고 3개월정도 있다가 제가 승계받는 방법은 어떨까요? (실거래가신고와 매수계획서도 제출한 상태인데 갭수요자로 걸릴까요?)
3개월은 대출 상담사 분께 언뜻 들었던 내용인데... 얼마나 있다가 제가 승계를 받는게 안전할까요? 그리고 이렇게 했을 때 리스크가 있나요? (매도인,매수인,전세자입장에서)
어찌어찌 돈을 마련해서 입주하고 6개월뒤 전세입자를 구하는것도 방법이지만 6개월의 이자가 어마무시할것같아서 첫번째 방법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행복응원님 조건부전세 대출 규제 관련해서, 현재 매도자 ( 집주인 ) 이 전세 계약 작성 후 N개월 뒤에 전세 계약을 승계 받는 것도 가능하나, 해당 기간에 대해서는 각 은행 기관별로 차이가 있는 상황이어서 가장 정확한 기간은 은행에 직접 확인해보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행복응원님~ 갑작스러운 정책으로 인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상황에서 투자를 진행한다면 세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것 같아요~ 1. 주인 전세로 계약서 작성 2. 세낀 매물 매수 3. 잔금을 치룬 후 세입자 맞추기 행복응원님께서는 이미 매수를 진행하신 상황이니 1번으로 진행 가능하다면 1번이 가장 부담이 적으실 것 같습니다..! 리스보아님 말씀대로 정확한 건 은행사별로 몇 개월 이상 전세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확인하셔야겠지만, 바로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간을 여유롭게 작성하셔야 행복응원님께서 세입자를 구할 시간이 확보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도인분과 계약서를 작성하시는 경우, 이사일은 협의하기로 한다는 내용을 추가로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