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평소 투자 및 재테크에 관심은 없고 소비 하는것만 좋아했었는데 아기를 낳고 이사를 가게 되면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재테크에 관련된 책은 여러권 봤지만 강의를 들은건 이번이 처음이어서 설렘반 기대반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이 강의 시작하기전에 강의를 잘듣는 법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그 중 오늘 배운 것은 오늘 바로 정리하기, 벤치마킹을 행동으로 실천하기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자기계발서, 재테크 서적 등을 읽고 하루만 지나도 무슨 내용인지 기억이 안나고 책에 나와있는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따라한 적은 없었기 때문에 저의 수동적인 태도를 능동적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부자를 내 인맥으로 만들어서 부자와 나의 차이는 무엇인지 고민하고 부자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해서 부자를 만나면 궁금한 것을 많이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저는 부자 친구가 있어도 질투심 때문에 관심없는척하며 물어보지 않았는데 적극적으로 궁금한점은 물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저는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서 여행계획을 제가 짜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고싶은곳, 먹고싶은 것, 하고싶은 것 등 제 위주로 할 수 있고 계획을 짤 때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면 간접적으로 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바나님은 여행 갈때는 계획을 짜면서 인생은 왜 계획을 짜지 않냐고 했을 때 망치로 머리를 한 대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얼른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내 인생에 대해 고민해보고 인생10년 플랜을 만들어 보고 싶어졌습니다.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하시며 TV나 유튜브 시청은 부자가 된 후에 하고 지금은 너바나님이 추천해주신 EBS의 자본주의, 서민갑부를 영상으로 보며 쉬는시간에 휴식을 취하고 다 보고난 후 책으로도 읽어야겠습니다.
댓글
오로라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