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강의를 며칠에 걸쳐서 나눠서 들어서 뭘 적어야 할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벌써?

 

강의자료를 다시 한번 쭉 읽어보면서 다시 복기하고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겠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몇 가지 부분이 있다. 그 부분은 벽에 부쳐놓고 익혀야겠다.

 

잃지 않는 투자는 나와 너무 잘 맞는것 같다. ?? 아직 초심이라서 그런가. 무언가 글을 적어 나아가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다. 

 

공식처럼 너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신게 감사하다. 역시 너나위님이다. 근데 나중에 전세가가 오르면 대출먼저 갚으라고 하시는데 투자하는데 전세+투자금으로 하면 대출이 없는데 어떤 대출을 갚으라고 하시는지 모르겠다. 혹시 투자금이 부족해서 신용대출을 써서 투자금으로 사용한 분들에게 하시는 말인가? 아마 그러신것 같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시는것을 듣다보면 그냥 말씀해주신대로 실행하면 될것같다. 근데 실제로 실행하기에는 많이 힘들겠지? 그래도 no a but b다. 기존에 내가 생각했던것 말고 믿고 따를 실제로 성공한 사람이 해주신 말이니 그냥 따르려고 한다. 

 

강의를 듣고 정리하고 비교할 때 마다 어려운게 있었다. 그런데 너나위님께서 내가 그것을 궁금해하고 힘들어하는지 어떻게 아셨는지 말씀해주셔서 이해할 수 있었다. 동일한 평형, 연식의 아파트끼리 비교해야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그렇게 하지 않아서 힘들었는데 행복하다. 

 

권유디님께서 축적이라고 말씀해주셨듯이 꾸준하게 투자공부를 쌓아나가면서 올해 안에 꼭 1호기를 만들어야 겠다. 

근데 그러기 위해서는 일산에 분양받은 아파트 분양권을 먼저 팔아야 된다. 식사동에 있는 2027년에 완성되는 아파트이다. 

 

여기서 부터 고민이 시작된다… 

 

나는 어렵고 힘든일이 있으면 일단 기다리고 미루기를 많이 했던것 같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할 수 있는것을 찾아서 한번 해보려 한다. 

그리고 용기내서 할 수 있을 때 해보려고 한다.   

 

너나위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를 실준반에서 밖에 만나지 못하는게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저희를 위해 이렇게 강의를 해주시고 알려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댓글


열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