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70기 99조 성공적인 앞마당 만들 확률 99% 인트로해피] 목표가 내가 매달 내는 아웃풋에 있어요! 임장보고서~

  • 25.07.0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25년 1월에 실준반을 듣고 6개월만에 실준 1강 너나위님 강의를 들었다. 

1강 첫번째 시간에 6.27일 나온 부동산 규제와 관련해서 너나위님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부동산 대출 규제가 어떤 부분에서 투자자에게 유리한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응을 해 나아가야 하는지?

지금 한번에 완벽하게 다 이해되진 않지만 강의 자료와 영상을 여러번 들어봐야겠다~

 

잃지 않는 투자! 최고 수준의 투자! 의 개념에 대해 막연히 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대답하려고 하니 말문이 턱 막혔다. 

그래서 잃지 않는 투자의 의미를 포스트잇에 써서 모니터 앞에 붙여 놓았다.

그랬더니 딸아이가 묻는다 “ 엄마 잃지 않는 투자가 뭐야?” ㅎㅎ

엄마가 많이 배워서 너 크면 알려줄게^^

 

잃지 않는 투자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까지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해서

최고 수준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해 나가야겠다.  

 

투자 이후 시나리오 부분에서는 나의 상황을 대입해 굉장히 집중해서 들었다.

올 초 1호기를 한 나에게 앞으로의 시나리오는 매매 상승/ 전세 상승 & 매매 하락/ 전세 상승일 것 같다. 

둘 중 어떤 상황이 오더라고 꼭 강의에서 꼭 배운대로 실천해야겠다. 

 

실준반 강의가 벌써 3번째인데 항상 전세가율 설명할 때마다 아! 그렇구나~ 라는 생각을 한다. 

내가 그만큼 기본 개념이 많이 약했구나~ 반성하게 됐다. 

서울 시장 평균 전세가율 30%와 70%의 의미를 이번에는 꼭 머리속에 꽉 막아놔야겠다!! 

 

막연하게 나는 1호기 이후 투자금이 없으니까 소액 투자를 하려면 지방 투자를 해야하는데

아이도 있고, 남편의 반대도 있으니까 어쩔 수 없이 수도권 외곽으로 앞마당으로 늘리고 투자를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강의를 통해 지방투자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울 수 있다는 걸 알았다. 

지방 임장을 다니며 매수하는 것도 어렵지만 매도 타이밍을 잡아서 매도하는게 굉장히 어렵다는 것!

자모님이 매도는 예술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나의 체력과 가족들의 입장을 고려하고, 내가 조금 빨리 돈을 불리지 못한다 하더라도 

조금 긴 텀을 가지고 수도권 외곽에서 다음 기회를 잡아봐야겠다.

 

투자금이 떨어졌을 때 너나위님이 어떻게 하셨는지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지금 딱 내상황이라 어찌나 귀에 팍 박히던지..

"목표가 내가 매달 내는 아웃풋에 있었다는 너나위님~ 

아웃풋이란? 바로 임장보고서다!!

 

1년에 한채씩 투자하라는 말에 1호기를 하고 나면 소액으로라도 지방투자로 1년에 한채씩 사서 돈을 불려 

수도권으로 올라오면 되겠다라고 너무 쉽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게 굉장히 어렵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전세금이 올라가고 나의 종잣돈이 어느정도 모일 때까지는 투자를 하기 힘든 상황이다. 

그 기간동안 매달 혹은 2달에 1번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내가 아는 지역을 최대한 늘려놔야겠다.

센스 튜터님께서 “언제든 기회는 있다”라고 말씀주셨다. 

다음 2호기를 너무 서두르지 않되, 아는 지역을 늘리면서 기회가 있는지 항상 지켜보는 것은 필요하겠다!

 

임장보고서 안쓰면 나중에 돈 생겨도 헤맨다.

나를 월부 환경에 집어 넣고 강의 들으면서 임장보고서를 멱살 잡혀서 꾸준히 써봐야겠다. 

그리고 너무 힘들때는 잠깐 쉬되, 절대 “제로”까지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것도 잊지 말자!! 


댓글


러브션
25. 07. 08. 22:57

멋지세요 해피님!!! 마자요~~ 제로까지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것! 그리고 우리의 아웃풋 임보!! 이번 한달 우리 열심히 써보아요오~ ㅎㅎ

부아위
25. 07. 09. 18:27

1호기 하고 힘드실텐데 열심히 하시는 모습 멋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