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 예프리(모티브)
“실행력 200% 끌어올리는 주문 : ‘일대빨’”
-완벽한 때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일단 대충 빨리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프로야구 선구들도 평균 타율이 2할5푼이다. 매일 전문적으로 훈련을 받는 선수들도 그런데 나라고 어떻게 맨날 홈런을 칠 수 있겠어?
=>무엇인가를 실행하려고 할 때 종종 여러 핑계를 대며 시작을 미루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돌이켜보면 내가 못할까봐 주저하는 것보다 해야할 양이 많아서 게으르고 귀찮아서 그냥 미뤄버리는 경우가 많다. 일단 일대빨하자.
=>저번에 열중 조원분들과 이야기 나눈 것 중에 ‘일대빨’과 비슷한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자세가 ‘안,켠,쓴’이었다. 앉는다. 켠다. 쓴다. 퇴근하고 노곤한 몸을 이끌고 강의,임장,임보 쓰기 싫을 때 ‘안,켠,쓴’을 생각하며 실천하려한다.
책의 내용이 [재테크 기초반]에서 다루던 내용이 많아서 쉽게 읽혔다.
그 중에도 새롭게 알게 된 부분, 잘 실행하고 있는 부분, 아직 실행을 하지 않은 부분들이 있었다.
1)우선 배당주투자에 대해 처음 알았다.
-왜 배당주투자를 해야하는지
-어떤 배당주에 투자해야하는지
2)잘 실행하고 있는 부분
-통장쪼개기로 저절로 저축 먼저 하는 시스템 만들기
3)아직 실행하지 않은 부분
-ISA계좌, 연금저축계좌를 만들고도 우선은 당장 부동산투자에 목돈이 들어가서 실행하지 않고 있었다.
-1호기를 한 상태이니 다시 절세계좌에 관심을 가져 봐야겠다.
내가 궁극적으로 추구해야할 투자 방향성은 부동산 투자이다.
하지만 한 번 투자를 하게 되면 2-3년은 돈이 똑 떨어지는 시기가 온다.
그럴 때 마냥 예적금에만 넣고 돈을 불리는 것이 참 아쉽다고 느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재테크 기초반]의 내용을 한 번 더 상기할 수 있어 좋았고 어떻게 종잣돈을 더 불리면 좋을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
김밍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