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70기 꿈얼쑤] 실준반 1주차 후기 - 젖은 낙엽에서 부부 부동산CEO 되기

  • 25.07.09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2018년 월급쟁이 부자들 팟빵 방송부터 시작해서 2022년부터 월급쟁이 부자에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나는 여태껏 1호기 한번 해보지 못한 젖은 낙엽이었다. 

 신랑은 부동산투자에 회의적이었고 가족에게 최선을 다해주길 바랬기에 새벽 3시반에 일어나서 공부하고 토요일에 새벽에 임장가서 오전만 보고 오거나 평일에 연차내고 몰래 다녀오거나 했었다.

 그렇게 1년 넘게 하는데도 투자는 안되고 아이들은 방치되어 유튜브만 보고 학업에 성과는 없고 주위의 질책에 부동산에 대한 나의 열정도 사그러지고 있었다. 

 

그 사이에 나는 암에 걸렸다

 

수술하고 건강에 집중하느라 부동산에는 관심이 더 멀어졌었다.

조금씩 건강을 회복하는 와중에 열중반에서 만난 동료들과 2주에 한번씩 독모를 꾸준히 하고  6월부터 시세트래킹하고 있다가 이번 규제에 충격 먹고 실준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이제서야 실거주와 투자를 분리하고 총알이 준비 되었는데 ㅠㅠ 

6.27 부동산 대출 규제가 나왔다. 그 전날 서대문구 매임을 갔다 왔었는데 이제 투자를 하려고 했었는데 며칠간 식음 전폐 직전까지 갔었다. 

 

패닉 강의 수강

 이렇게 혼란스러울때 믿을 수 있는 것이 너나위님인지라 월급쟁이 부자들의 실전 준비반을 재수강하기로 했다. 

남들이 할 수 없다고 할때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고 가장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었던 너나위님의 직강을 듣고 싶어서 실전 준비반을 수강하고 하루 만에 1주차 강의를 완강하였다. 

결론적으로는 강의를 완강 한 후에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그동안 안이해진 마인드를 다시 다잡는데 도움을 받았다. 

저는 '젖은 낙엽처럼 붙어 있을거야' 라는 말을 제일 싫어 해요. 

너나위

우와~~ 모니터 너머 너나위님이 나에게 마구 채찍질 하는 거 같았다. 

젖은 낙엽이기만 해도 되겠지? 싶었지만 그건 단순 강의 수강 플렉스에 불과했다. 

 

실준반 강의 수강하고 나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었고 몇주간 열심히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하고 매임을 다니게 되었다. 

이번에는 나혼자가 아니라 남편과 지역을 논의 하고 함께 임장을 다니게 되었다. 

아직 부동산 1호기는 못했지만 앞으로 평생 함께할 투자 파트너를 만들게 되었다. 

 

가족의 반대로 힘이 많이 드시는 분들은 천천히 지금 현재에서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절대 이 시스템에서 나가지 마시기를 바래요.  신랑이 좀더 이성적인 반면 저는 직관적입니다. 

월부에서 배운데로 지역을 찾고 매물을 찜하면 신랑과 임장가고 가격조정, 부사님과의 기싸움등은 신랑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아직도 강의수강은 비밀입니다면 월부 유튜브에서 봤다고 슬쩍 얘기를 전합니다. ^^ 

 가랑비에 옷 젖듯이 남편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슬쩍 슬쩍 이야기 해보세요. 여기 이렇다더라, 이번 정책이 이렇다더라.. 몇년이 걸리지 모르지만 나는 준비하고 요이땅하고 있다가 기회가 올때 바로 낚을 수 있게 될거에요. 

속에서 사리 쌓이지만 남편 우쭈쭈는 필수인거 같아요.. 

"자기는 정말 배우지 않아도 잘 하네? "  이런 가스라이팅을 통해서 부동산 세계로 발 담그게 해봐요

그 사이 우리는 너나위님이 가이드 해주신 내용을 꾸준히 실천해 기회를 한번에 낚아채 봅시다. 

 

블로그 후기: https://blog.naver.com/ershu02/223926933899


댓글


라온드림
25. 07. 25. 13:03

얼쑤님!!! 댓글을 달아야할까 말아야할까 고민하다가, 반가움이 더 커서 남겨요~! 너무 반가워요!!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으셨네요ㅠㅠ 지금은 건강이 괜찮아지신건가요-? ㅠㅠ 힘든 와중에도 새벽기상과 투자공부를 해나가시는 얼쑤님! 잘하실거예요! 조만간 만나요~~~!!

꿈얼쑤
25. 07. 25. 13:44

라온드림 조장님~~^^ 잘 지내셨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 지금은 건강은 많이 좋아졌어요~~ ^^ 그래서 투자를 해볼까 했는데 규제로 잠시 충격을 받았지만 월부덕에 다시 열공중입니다. ^^ 저는 작년에 인천으로 이사 왔어요~~ ^^ 조만간에 조장님 보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