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천명] 25-32. 더 퍼스트를 읽고

  • 25.07.09

25-32. 더퍼스트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더퍼스트

2. 저자 및 출판사: 유나바머

3. 읽은 날짜: 2025.07.0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삶이 달라지길 원한다면 '생각의 유전자'를 바꿔라. 당신을 둘러싼 시간, 사람, 공간 등 모든 자원을 활용하여 부의 마인드를 뼛속까지 새겨라. 이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성공은 요원하며, 운이 좋아 부를 이룬다 하더라도 머잖아 사라질 거품에 불과하다.

 

# 언젠가 행사장 앞에 끝도 없이 늘어선 대기자들 중 한 사람에게 '왜 줄을 서 있느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그분은 자기도 이제 막 기다리기 시작해서 앞사람에게 물어볼 참이라고 했다. 무슨 행사인지도 모르고 혹시 모를 기회를 놓칠까 싶어 일단 줄을 서고 본 것이다. 알고 보니 프랜차이즈 서브웨이에서 진행하는 원 플러스 원 행사였다. 사람들은 샌드위치 한 개 가격으로 하나를 더 얻었다는 것에 기뻐했다. 한 시간 이상 줄을 서서 한 개의 샌드위치를 더 먹을 수 있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득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 당신이 회사에서 몸값을 올리고 싶거나 사업에서 성공을 하고 싶다면, 제일 먼저 현재 있는 곳에서 진정으로 몰입했는지를 자각해봐야 한다. 무조건 열심히만 한 것이 아닌, 그 일의 본질을 찾아서 100%의 능력을 쏟아부은 적이 있는지 말이다. 당신이 마트에서 생고기를 팔고 있다면 고기 박사가 되어야 한다.

 

# 20대 때 그 회사에 들어갔으면 지금보다 훨씬 성장했을텐데." 지금 하는 일을 잘하지 못하면서 다른 일은 더 잘했을 거라 생각하는 것은 망상이다. 사람은 현재 하는 일에서 성과를 내야만 다음 스텝으로 발전해나갈 가능성을 인정받게 된다. 당신이 몰입할 것은 언젠가 주어질지 모를 기회가 아니라, 지금 당신에게 주어진 일이다.

 

# 성공한 사람들이 버릇처럼 이야기하는 운은 사실 하늘이 아닌 스스로 점지한 것이다. '수동적 운'이 아니라 '능동적 운'인 것이다. 이들은 감나무 아래에서 언젠가 떨어질 감을 입 벌리고 기다린 것이 아니다. 감나무에 올라가서 감을 직접 딸지, 감나무를 흔들어서 떨어지게 할지 고민하고 실행에 옮긴 사람들이다. 그리고 결국 맛있는 감을 먹게 된 것을 두고 '운이 좋았다'고 말할 뿐이다. 감 농사가 잘될 날씨였다거나, 태풍이 다행히 비껴간 것을 두고 하는 말이다. 즉 성공의 결과를 갖고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성공을 얻는 과정에서 도움받는 유무형의 사람, 환경, 상황 등을 두고 하는 말이다.

 

# 당신이 지금까지 대충 살지 않았다면 분명히 당신만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걸 찾는 것이 우선인데, 사람들은 자꾸만 다른 사람들에게서 자신을 찾으려고 한다. 자기 삶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느나. 비단 유튜브 뿐 아니라 다른 모든 분야에서도 당신이 걸어온 족적을 먼저 존중하고 거기서 답을 찾아보길 바란다.

 

# 만족할만 큼의 잉여소득을 만들고 싶다면, 당장 돈이 안되는 행동을 시작해야 한다. 오히려 돈을 지불하더라도 현재 본업보다 비교가 안될 정도의 시간당 가치를 만들어줄 수 있는 곳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월 300만원을 벌 때 월3000만원을 벌 수 있는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실 세상에 나와 있는 부자가 되는 방법의 대부분은 당신이 이미 들어썩나 책에서 읽었던 내용일 것이다. 단지 어떤 사람은 실천하고, 어떤 사람은 고개만 끄덕이고 인생에 적용하지 않았던 것뿐이다.

 

# 당신의 실행 DNA를 오늘부터 하나씩 깨워나가자. 실행이 없다면 그 어떤 변화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시작을 두려워하지만 않아도 당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성공할 확률은 그만큼 높아진다. 세상엔 생각만 하고 주저하는 사람들이 95%이상이기 때문이다.

 

# 라이브 코칭 인터뷰에서 만난 40대의 한 여성분은 개원을 한 의사이고 소득이 일반 대기업 연봉의 서너 배에 달했다. 그녀에게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는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냐고 물었다. 그녀는 ‘그냥 쉬고 싶다’고 했다. 4년 후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냐고 묻자 ‘가정주부’라고 답했다. 

사회적 지위가 높고 소득이 높은 사람들이 삶의 의미를 잃고 , 급기야 자살을 선택하는 이유가 뭘까? 나는 그들이 목표를 향해 오랜 기간 쉼없이 질주하는 과정에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들에 소홀했기 때문에 지독한 허무에 휩싸인다고 생각한다. 소중한 것들은 가족일수도, 친구 일수도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치명적인 건 오랜 시간 수고한 자신에 대한 소홀함이다. 자신을 돌보지 않고 과한 채찍질만 휘두르는 삶의 태도는 수많은 현대인이 겪는 번아웃의 대표적인 원인일 것이다.

 

# 돈이 아닌 당신 자신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할 수 있으려면 어느 정도의 자산이 필요한지 당신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당신이 담을 수 있는 부의 그릇을 측정할 수 있고, 만족의 선을 꺠달을 수 있다. 즉, 내가 말하는 ‘충분한 돈’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정도의 돈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이 책은 서론이 정말 멋졌다. 필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부자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시간을 온전히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자본주의 승자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돈이 목표가 아닌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중간 중간의 과정을 읊어주고 있다. 

사업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사업체 개수만 늘리는 것이 아닌 사업장이 있는 부동산을 산다던지 등의 다양한 루트도 생각하게 해줘서 좋았다. 

결론은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꾸준히 독강임투를 해야 하고 이 지루한 싸움을 끊임없이 해야 하지만 즐겁게 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너무 심하게 그것만을 향해 달리다 보면 오히려 번아웃이 오니 목표 의식을 명확히 하고 가끔 쉬어가야 한다는 것도 알지만 참 힘든 것 같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짜투리 시간을 흘려 버리지 말고 하루 목표를 세세하게 정해서 그것들을 이루어 보자.

2. 번아웃이 오면 안된다. 아직 실전반이 3개월이나 남았다. 그러려면 가족과 친구들과의 시간도 정해놓고 그날 하루만큼은 꼭 팸데이를 가지자. 

3. 운동하기. 운동하자.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한데 지금 몸이 건강하지 못하다. 

4. 열기를 다시 들으면서 나의 인생의 비전보드와 목표를 다시 한번 세워보자. 투코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그녀에게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는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냐고 물었다. 그녀는 ‘그냥 쉬고 싶다’고 했다. 4년 후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냐고 묻자 ‘가정주부’라고 답했다. 

 

현재 나는 그녀의 입장이지만 어떻게 하면 벗어날지 생각해 보자.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우진부행user-level-chip
25. 07. 10. 05:12

너무 읽어보고 싶은 책인데요??!!! 뼈 때리는 구절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서도 꾸준히 하시고, 후기도 꾸준히 쓰시는 거 너무 존경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