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첫 집부터 내가 가진 돈으로 가장 상급지의 비싼 집을 사고 싶어서 어떻게든 영끌해야겠다는 생각 뿐이었는데, 홈런보다는 번트! 잃지 않는 소액투자로 첫 시작을 하는게 좋다는 조언이 와닿았습니다.
2.지금은 근로소득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상황이라 저축만 잘하면 노후는 걱정없다고 생각했는데, 노후에 여유있게 살기 위한 금액을 구체적인 액수로 마주했을 때 굉장히 놀랐고 더욱 더 재테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3.경제적 자유로 가는 과정에서, 당연히 종잣돈을 모으면 그 다음은 내 집 마련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중간에 필요한 과정이 더 있었다는 것이 놀라웠고 또 구제척인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아직 싱글이라 해당 사항은 아니었지만, 무자비하게 가족들의 희생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에게 일정 보상을 한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5.긴급하고 중요한 일의 사분면 중에 긴급한 일을 당장 해치우는 것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소액투자로 첫 시작을 하기 위해 적은 투자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매물 찾아보기 시작하겠습니다.
2.청소 빨래 집청소보다는 건강을 챙기는 운동을, 투자를 위한 독서 및 강의 공부를 더 우선시해야겠습니다.
3.이렇게 중요한 팁들을 다 알려주는데도 모두가 부자가 되지 않았다는 것은 실제로 실천한 사람은 극소수란 것이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위 사항들을 꼭 조금씩이라도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인 부동산 투자 공부를 위해 강의를 완강하고 복습하며 독서를 꾸준히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