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나에겐 모두가 거인

  • 25.07.10

1.와~ 프로필들 좀 보소

유치원에서 겨우 기역 니은을 떼고 갓 초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마냥 어벙벙하게 실준반에 발을 들여놓는다. 

챗방에 올려진 프로필들을 보니 와~ 멍미 이 분들!!!  모두가 나에겐 거인들!!1

기회는 이때다. 병아리인 내 눈엔 조원들 모두가 거인처럼 느껴진다. 

한달 동안 거인들의 어깨에 잘 올라 타보기 !!!

 

첫 임장을 위해 만난 조원들은 온라인에서 인사했을 때보다 훨씬 젊고 투지가 강해보였다. 새로 만난 멤버들을 보며 아~ 진짜 난 여태 뭐했나 하는 생각을 또 하게 된다. 월부 3년차부터 1년차까지. 벌써 1호기 심지어 2호기까지 투자한 멤버도 있었다. 투자 경험이 이들을 더욱 더 투자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해 주는지 다들 투지가 대단해 보였다.  참 기특한 청년들이다. 일찍 투자를 시작했으니 이들은 분명 일찍 경제적 자유를 얻을 것이다. 부럽고 기특하고 대견스럽다.

인생 총량의 법칙은 나에게도 적용되겠지. 좀 늦었지만 내 그릇만큼의 부는 짧고 굵게 만들어 질 거야 라고 나를 위로해 본다.

 

2. 동대문구~기회의 땅일까 아니면!

임장 시작점 청량리역.

아직까지도 난 무엇을 봐야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발걸음을 뗀다. 

재계발로 동대문이 변화하고 미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얘기에 동대문구를 선택했다. 역시나 신축들이 여기저기 보이고 공사현장들 이주가 시작된 곳들이 보였다. 미래 가치를 생가하며 임장을 해야하는데 내 머리 속은 폭락과 역전세를 맞았던 기억들이 스멀스멀~ 입주 물량이 많으면 전세가가 높지 않을텐데 여기에 투자하는 것이 맞나? 임차인을 구하기가 쉬울까? 여기 신축과 상급지 구축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신축 공급 물량으로 인해 전세가가 낮아지면 주변 지역 전세가도 같이 낮아지는 것은 아닐까? 아파 본 병아리 분위기를 보면서 투자를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걱정만 잔뜩~

 

3. 1주차 조모임

날씨가 더워서 임장이 불가능한 한낮이 되었다. 

카페에 들어가서 더위를 식히면서 1주차 조모임을 시작했다.

조모임의 Q는 항상 강의 내용을 복기시켜주면서 방향성을 잡아주는 시간이다.

(규제에 대처하는 법 현재 시장 상황 저평가단지 찾는 비교평가 부동산 투자유형 가치성장투자 가장 비싼 아파트 왜 좋아하는지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PIR을 말씀하시면서 현재 시장 상황은 투자하기 좋은 때다. 6.27규제정책은 투자자들에게 더 좋은 기회다. 앞마당 많이 만들고 종잣돈 준비해서 과열된 분위기 가라앉고 상승분 반납하고 급매 나오는 것을 잡아라 여러 지역에 신축은 신축끼리 같은 평형끼리 비교평가를 해 보아야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곳을 찾을 수 있다. 나에게 맞는 투자유형을 찾아라 3억 이상이 있으면 서울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을 찾아라 싸게 사서 오래 가져갈 수 있는 가치성장 투자를 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는 교통(직장) 환경 학군 중 가장 압도적인 것은 교통이다. 이런 조건들이 골고루 다 갖춘 아파트를 사람들은 좋아한다 라고 요약해 보았다. 

내가 다시 생각해 봐야 할 적용점은 자랑하기 위한 투자 즉 상급지만 바라보지마라 한 채보다는 다주택으로 리스크 방어도 하고 더 큰 수익을 줄 수 있는 중 하급지 투자도 고려해 봐야 한다는 내용이 가슴에 와 닿았다.

그리고 조원들을 보면서 참 많이 배우고 자극 받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


가즈엇user-level-chip
25. 07. 10. 07:44

정원님 고생많으셨어요!! 후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