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별냥]

  • 25.07.10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제목: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저자: 예프리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p.258 세상엔 내가 직접 해보기 전까진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새로운 도전으로 돈을 벌어보니, 내가 알고 있던 세계가 너무 작았음을 깨닫게 되었다. 

 

월급쟁이로써, 내가 몸 담고 있는 이 직장이 세상의 전부인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내가 알고 있는 이 세상은 얼마나 작은 세상일까 새삼스럽게 피부로 와 닿았던 문장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삶과 또 다른 노력이 필요한데, 그렇다면 지금과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직접 해보기 전까지는 알지 못한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평범한 직장인으로 월급으로만 생활하는 사람으로써,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방법에 대해 전혀 무지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그 금액은 얼마인지, 그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했다.

이 책은 저축의 중요성과 부자가 되는 첫 걸음을 알려주는 가이드가 되는 책이다. 다른 곳으로 새어나가기 전에 자동 저축 시스템을 만들거나, 적은 돈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또 절세계좌 활용 팁이나 연금저축 등 우리의 노후자금을 만들 시스템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보면 들어보았거나, 알고 있는 지식들이 많았으나 실행하고 있는 것들은 몇 가지 없었다. 이것이 일반인과 부자의 차이인 것 같다. 실행에 옮기느냐, 옮기지 않느냐 하는 차이 말이다. 이 책을 읽고 복기함으로써 나에게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p.262 완벽한 때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일단 대충 빨리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이 문장을 보니 내가 항상 이야기하던 핑계가 생각이 났다. 나는 작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었다. 하지만 내가 아직 블로그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점, 블로그를 배울 수 있는 강의가 마음에 들지 않는 다는 점등을 떠올리면서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나와 함께 고민했던 지인은 고민과 동시에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처음에는 ‘거봐, 준비가 되지 않았으니 잘 안되잖아’ 라는 생각을 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자 자리가 잡혀갔다. 이를 떠올리니 준비를 한다며 시간을 지체하는 것 자체가 나에게 얼마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인지 알게 되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1. 자동 저축 시스템 만들기
  2. 블로그 개설 후 글 1개 올리기 (적은 노력으로 ‘일대빨’ 하기)

 


댓글


별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