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독서후기 [콩레미]

  • 25.07.10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p.157

당신은 자동화로 번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쓰고 싶은가? 살면서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난 여러분이 저축과 투자는 자동화 시스템에 맡겨둔 채, 삶의 진짜 목적을 찾는데 집중했으면 좋겠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나의 가치를 올리는 법과 이직, 연봉협상에 대해 알려준 부분이 인상깊었다. 

 

p.8

저축과 투자를 자동 시스템에 위임한건, 이 아낀 에너지로 내 몸값을 높이는데 집중하기 위해서다. CEO가 직원들에게 일을 맡기고 본인은 다른 업무를 하는 것처럼 우리도 제일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한다. 결국 투자금액이 많아질수록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 투자금액은 이직을 해서 연봉을 높이든, 부업을 하든, 나를 브랜딩 하든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 1호기를 하고 모아두었던 종잣돈을 모두 쓰고 나니, 나도 자연스레 내 몸값을 높이는 일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 스트레스 안받고 내 마음대로 시간을 쓸 수 있는 직장이 나을지, 연봉이 높은 직장이 좋을지는 아직 확실하게 알 수 없지만 우선 저축액을 늘려 경제적 자유에 한 발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보려고 한다.

 

p.29

면접 중간 혹은 마지막쯤 타이밍을 보다가 “제가 이때까지 했던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왔는데 혹시 잠깐 보여드려도 될까요?”라고 양해를 구하고 짧게 설명을 덧붙였었다. 심지어 엄청 깐깐해보였던 한 면접관분도 나중에 합격하고 나서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그때 준비해온 포트폴리오가 상당히 인상적이어서 작은 감동까지 받았다고 하셨다.

→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남들과는 다르게 해야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남들이 하는 만큼 해서는 남들처럼 밖에 되지 못한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서는 남들과 다른 노력을 해 한끝차이를 만들어야 한다. 사실 알고 있으면서도 적용이 쉽지 않은 것 같다.

 

p.145

지인에게 한 번 듣고 뇌에 강렬히 각인된 말이 있다. 바로 ‘일대빨’이다. 자신이 만났던 성과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을 ‘일단 대충 빨리’ 시작하고 본다는 것이었다. 

→ 완벽하려고 하기 보다는 우선 부딪혀보고 수정해보는 것. 아마 크리에이터로서의 길도 가고 계신분이라 완벽보다는 콘텐츠를 올려보고, 반응을 보고 수정하고 이런 것이 익숙해서 그러신 것 같다. 고민하다가 놓칠바에는 실행하는 것이 어쩌면 더 필요한 것 같다. 나는 고민하기보다는 실행하는 편이라 이 마인드에 공감이 갔다.


p.118 

일단 만들어두기만 해도 이득인 ‘ISA계좌’ 활용법

이 챕터에서 절세혜택이 뛰어난 ISA계좌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었다. 주식에는 별 관심도 없고, 사실 1년에 한번씩 투자금으로 돈을 빼야하기 때문에 연금저축이다 ISA다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S&P 500이나 ETF와 같이 안정성이 큰 것들은 적금의 개념으로 사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를 당장 시작하지 않고 만들어두고 3년만 묵혀도 된다니 시간이 날때 만들어놔야겠다. 

 

책을 다 읽고 나니 깊이가 얕아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돈을 어떻게 모아야하는지 막막한 사회초년생이라면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 나에게 적용할 점

 

  1. 남들과 다르고 싶다면, 남들과 다른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기
  2. ISA 계좌 개설하기

 

 

 

 


댓글


콩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