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데헴] 독서후기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 25.07.11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저자 및 출판사 : 예프리, 모티브

읽은 날짜 :  2025.07.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동시스템    #연금저축    #몸값키우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게으르게 살아도 괜찮다. 그만큼 내 돈이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들면 되니까”

 

2. 내용 및 줄거리

 1) 자동 저축 시스템 만들기

 2) ‘1억부터 모으세요’에 숨겨진 함정

 3) 자동 투자 시스템 만들기

 4) 절세계좌 200% 활용하기(연금저축 & ISA)

 5) 당신의 ‘몸값’을 키워라

 6) 당신의 이야기가 돈이 되는 순간

 

출근하지 않아도 월급 받는 삶 만들기

잠든 사이에도 돈이 쌓이는 비밀

게으른 나도 할 수 있는 똑똑한 돈 관리법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의 삶은 계속 오르막이다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은 매일 매일 조금씩 발전합니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가장 똑똑하지도 않고 가장 부지런하지도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들의 삶이 발전하는 것을 자주 봅니다 ”

" 어느 순간 임계점을 넘는 순간,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죠

조금씩 배우고 성장한다면 분명 삶은,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로 보답할거에요 "

 

 

→ 나는 이미 내 인생에서 임계점을 넘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순간을 많이 겪어봤다. 다만 임계점에 도달하기까지 엄청난 시간을 투입했던 것 같다. 하지만 임계점을 넘는 순간 그동안의 노력을 충분히 보상받을만한 성취감과 더 해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지속해나갔다.

어떤 일을 하던간에 내가 포기만 하지 않고 꾸준하게 쌓아나간다면 언젠가 할 수 있을거란 확신을 얻었다.


 

“ 저축을 어렵게 느끼고 실패하는 이유는 목표와 기한을 정해두지 않아서다 ” 

“ 지금 바로 실행이 가능한 작은 행동들로 쪼개야 지치지 않고 목표에 더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 

 

 

 → 목표는 있었지만 세세하게 작은 행동들을 수립하지 않았다. 가령 하루 목표치, 일주일 목표치를 세운다던가..

저축액 목표대비 매달 조금씩 초과하는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ㅠㅠ


 

“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고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 ”

 

 

 →  요즈음 일을 하면서 느낀 것 중에 하나가 내가 하는 언행들이 부정적으로 바뀌어졌다는게 느껴졌다.

언제부턴가 일이 잘못될까봐 내가 아닌 다른사람을 찾게되고, 근본적인 방법을 찾으려하지 않고 회피했던 것 같다.

어쨋든 회사로부터 돈을 받고 일하는 근로자라면 내가 맡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야겠다.

 


 

“ 투자경험이 많아질수록 시장을 보는 감각이 날카로워진다 ”

“ 투자를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시간이 길어질수록 복리의 효과는 더 강력해진다 ”

 

→ 특히 올해는 투자경험을 직/간접적으로 많이 쌓아나가고 있다. 부동산 사장님을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협상은 어떻게 해야할지, 하나하나씩 실전경험을 쌓아나가는 중이다. 결국 내가 지향하는 바는 부동산을 매수/보유/매도 하는 것이기에 더욱더 실전파가 되기위해 노력해야겠다.

 


 

“ 노동소득을 벌어 계속해서 자본소득으로 바꿔나가야 한다 ”

 

 

→ 최근 내집마련을 통해 수중에 종잣돈이 없어서 앞마당을 늘려가며 종잣돈을 모으려고 다시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꾸준히 나의 노동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꿔 인플레이션을 이겨야겠다!

 


 

“ 미국주식 투자 ”

“ 배당주 투자 ”

“ 연금저축 & ISA 투자 ”

 

 

→ 코로나 시기, 전국민 누구라면 주식에 한번쯤 발을 들였을 것이다. 나도 그 대열에 합류했었고 생각지도 못한 수익을 얻으면서 주식과 코인에 한창 빠져있었다. (하지만 나 말고 모두가 수익을 얻고 있었다는 것…)

하지만 21~22년 폭락장을 겪으면서 상승장은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다행히 본전..)

그 이후 그냥 꾸준히 모아가자는 생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미국주식, 배당주, 연금저축 등)

운도 따랐지만 월부에서의 투자기준을 주식에도 적용해 수익을 얻어서 올해 내집마련을 할 수 있었다!

 


“ 수익금액 = 투자금액 x 투자기간 x 수익률  ”

 

 

→ 투자로 자산을 불리려면 3가지 변수 중 최소 하나 이상의 값을 높여야한다.

나는 세이브한 시간과 에너지로 무엇을 할 것인가? 나의 행복은 무엇인가?

저번달 열기반을 통해 그리고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다시 나의 목표를 재점검 해보았다.

 

내가 가진 것중 가장 큰 무기는 시간이다. 나의 무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나의 투자실력과 종잣돈을 찬찬히 쌓아나가야겠다.

무엇보다도 현재에 만족하고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는 사람이 될 것이다!

 

 

요즘 종잣돈이 없어서 다시 제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마침 이번 책을 읽게 되어 너무 좋았다.

마침 현재 시장 또한 종잣돈을 모아가기에 너무나 좋은 시장이라고 느낀다(금리인하, 추경 등)

꼭 이번 시장을 통해 나의 종잣돈을 굴려서 내년 2호기를 향해 달려나가야겠다!

 

 

4.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투자경험이 많아질수록 시장을 보는 감각이 날카로워진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댓글


데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