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싶어 독서후기 [프로 참견러]

  • 25.07.11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되고싶어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일대빨 #2할5푼 #행복

 

p20

대다수 사람들이 저축을 어렵게 느끼고 실패하는 이유는 목표와 기한을 정해두지 않아서다. 

p21

만약 당신의 의지력이 약해서 지금껏 저축이 힘들었다면 의지가 관여할 필요가 없는 시스템을 만들면된다. 

p60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생선가시 발라내듯 진짜 욕망과 자기합리화를 잘 구별할 필요가 있다. 

p61

재테크는 항상 100점을 맞아야하는 시험같은게 아니다. 대신 내가 오늘 당장실천할수 있는 ‘행동목표’부터 하나씩 클리어해보자. 

p73

내가 행복하면 그냥 행복한 것이지 누군가 내 행복을 알아주어야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p216

자신이 만났던 성과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을 ‘일단 대충 빨리’ 시작하고 본다는 것이었다. 모든걸 빠짐없이 준비하고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보다, 일단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줄때가있다. 

p217

메이저리그 야구선수들의 평균 타율이 2할5푼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10번의 타석에서 약 2.5번정도만 안타를 친다는 뜻이다. ‘그래 매일 전문적으로 훈련받는 프로 선수들도 타율이 2할5푼이라는데 나라고 어떻게 매번 홈런을 칠 수 있겠어?’

p227

경제와 재테크에 대한 정보만을 주기보다 내가 왜 월급에 만족할 수 없었는지 재테크에 입문하게 된 배경과 히스토리를 말한다. 이 과정에서 내 이야기에 공감하고 감정이입을 하는 사람들이 생겨날 수 있다. 

p239

결국 현재에 만족하고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목표를 이루어도 행복할 수 있는 것 같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지금까지 읽어온 자기계발서, 비지니스서적이나 부동산서적과 비슷한 궤를 하는 책이었고

아주 가볍게1시간안에 후루룩 읽을 수 있었다. 

 

재테크기초반에서 들었던 내용도 떠오르고 월부강의에서 강사님들이 해주시던 말씀이 떠오르기도 했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긴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재테크 쉽게 하는 방법, 마인드셋, 글쓰기, 동기부여 등등 많은 부분을 만족하는 책인것 같다. 

읽으면서 몇몇 지인들이 떠올랐따. 관심은 있고 해야될 것 같은데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지인에게 선물해야겠다고 생각했따. 특히 저자가 젊은 여성분이라 지인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는 생각! 

구체적이지만 너무 과하지 않은 접근방식으로 나도 해볼수있겠는데?하는 용기를 주는 책인듯 하다 

 

나에게 유용했던 점은 이직관련한 부분인데, 

이직시장에서 잘 팔리는 좋은 때가 정해져있고 지나면 다시잡을 수 없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서 투자가 잠시 느슨해지더라도 이직을 감행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은차였는데 적당한 시기에 좋은 책을 읽은것 같다 여름학기 끝나면 자소서업뎃해야겠다 

 

 ‘자동화로 번 시간’이라는 문구가 인상깊었다. 내가 시스템투자를 선택한 이유도 내가 에너지를 쓰지않아도 돈이 굴러가는 시스템을 만들고, 그로부터 흘러나오는 자본소득으로 선택의자유, 시간의 자유를 누리기 위함인데 목적과 방법을 한 문장으로 잘 표현한 것 같다. 

 

책에서는 ‘행복’에 대해서도 자주 기술하는데, 행복은 성공할 때까지 미뤄두는 것이라고 생각했던 바보같은 과거에서 벗어나서 현재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현명한 방법인지 한번 더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행복을 느끼는 방법이 무엇이던간에 누군가에게 인정받거나 혹은 비난받을 필요도 없다는 것도 생각해보게되었다. 다만 그 행복을 느끼는 방식이 투자를 오래 지속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경계해야겠지! 

 

 

✅ 나에게 적용할 점

 

BM

목표와 기한

모의투자

나의히스토리와 경험을 담은 글 

 

 

 

 


댓글


프로 참견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