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님과 튜브님의 강의 후기가 와 닿았다. 특히 앞마당이 많은 경우에는 다 끌고와서 교통 입지분석해야 한다는 점과 임보에 적용하고 싶은 부분들은 미리 붙여넣기 해놓기, 그리고 유디님의 세심한 설명에 이게 왜 필요한지와 임보에 꼭 넣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는 내용이 좋았다.
튼튼님의 강의 후기 덕분에 생각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 가장 현실적인 부분은 복습하지 않는 나를 알기에 반복 학습 효과를 노릴 수 있고, 시장 상황에 따라 강의 내용도 조금씩 변하고, 아는 것과 경험이 쌓일수록 강의도 받아들이는 정도가 달라질 거라는 기대를 해본다.
조장님의 강의 후기 중에는 ‘매일 한 장씩 쓰다보면 끝나는 게임’이라는 부분에 임보의 부담감이 조금 덜어진 것 같아서 좋았다.
학군지 분석에서 세대당 인구수를 반영하여 나의 생각을 확인할 수 있음을 알았고, 현장에서 의문이 들었던 부분들을 임보에 반영하여 분석할 수 있음을 알았다. 이러한 분석 결과들이 조장님의 분석 내용과 비교했을 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구나 하는 사실을 알았다. 조원들과 조장님의 임보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번 쫓기듯이 제출했기에 다른 누군가의 임보를 보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지역내 선호하는 중학교 중에서. 풍덕천동에서 시작해서 신봉동 초입까지 3개 중학교
상현동(1동)에 높은 인구수가 나온 것은 대형 평형이 많이 끼어 있다는 사실과 함께 생각해보라는 팁도 얻었다.
조모임에서 실제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 좋다. 오늘도 몇 가지를 얻어갈 수 있어서 보람있는 하루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임장한 후 귀가하면서 메모한 것들을 쓱 보기만 해도 된다는 말에 매번 정리하지 못했던 과거의 무거움이 앞으로는 가벼워질 것 같다.
[나에게 적용할 점]
월부 일정을 눈에 띄는 곳에 붙여놓고, 조금 일찍 매일 도서관 가기
분임은 카페에서 쉴 때 조원들과 함께 정리하고, 단임 결과는 귀가하면서 쓱 보는 걸로 정리 마무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