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투자자로 인생을 다시 카운트 하는 다카입니다 :)
오늘은 2번째 강의인 권유디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강사님의 꿀팁과 노하우가 담겨 있고 그에따른 느낀점이 있기에 목차대로 써볼까 합니다
목차
강사님의 임장, 임보 꿀팁 : 1년 넘게 월부 생활을 해오면서 느낀점은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라는 건데요 저보다 앞서 나가신 선배 투자자분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듣고 있으면 각자만의 스타일도 다르다는걸 느꼈습니다. 처음엔 혼란스러웠지만 요즘 드는 생각은 ‘결국 다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하나만이라도 내 것으로 흡수하면 뭐든 나아질거야’ 역시 제가 몰랐던 부분들과 이 부분은 추가해도 좋겠는데? 하는 꿀팁들이 많았습니다.
2. 실력별 임보, 임장 : 기초강의에서 배울 점은 어떤것이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는데 실전준비반은 임장과 임보를 쓰는 기본 강의인 만큼 기본기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놓쳤던 부분은 무엇일까를 생각했을 때, 임보 작성 시 무슨 생각을 하며 쓰고있지?를 되돌아보게 됐고 각 장 마다 투자로 이어지는 인사이트를 얻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임장이 처음이기에 교통 분야가 중요하며, 수도권 앞마당이 늘어나면 앞마당 별 교통 비교는 투자자로서 인사이트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3. 알고 있지만 실행하고 있는가? : 임장보고서는 투자를 하기 위한 수단이고 과정입니다. 이걸 잘 써놔야 입지를 알고 시세를 알고 결론도 내보며 투자로 이어질 수 있죠. 결국 투자를 잘 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그런데.. 임보 어떻게 쓰고 있지..? 그냥 아무생각 없이 쓰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의미 없는 장표는 없겠죠 기계처럼 쓰지 말고 모든 것에 투자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끌어내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4. 동료와 환경의 중요성 : 월부 환경에 있으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처음엔 무슨 소리지하며 흘려넘겼는데 최근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동료와 환경 속에 있었기에 제가 1호기 투자를 할 수 있었거든요 저는 싱글 투자자입니다. 1년에 모을 수 있는 돈이 적을 뿐더러 그 종잣돈을 어떻게든 불려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앞마당을 넓혀 갈수록 투자 물건은 보이지 않고 종잣돈 모으는 속도도 더뎌 한참 우울해 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래서 투자 할 수는 있을까? 그냥 강의만 듣나 끝나는거 아냐? 하다 지방투자실전반을 가게 되었고 인생이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매우 열정적인 조원들과 튜터님 그 속에서 1호기 투자 응원을 꾸준히 받게 되었고 조언도 받았으며 결국 등기를 치게 되었습니다. 이건 절대 저 혼자서 이뤄낸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1호기는 커녕 저 역시 지금 이 자리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니 의심하지 말고 동료와 환경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긴 강의 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댓글
다카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